에어부산, 부산~울란바토르 운항 재개
에어부산, 부산~울란바토르 운항 재개
  • 뉴시스
  • 승인 2024.03.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3일부터 주 2회 일정 운항
울란바토르, 최근 인기 여행지 급부상
에어부산 부산~울란바토르 운항 스케줄

원동화 기자 = 에어부산이 최근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몽골 울란바토르 운항을 재개한다.

에어부산은 지난 동계 시즌 쉬어갔던 부산~울란바토르 노선을 다음 달 23일부터 주 2회(화·금) 재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부산~울란바토르 노선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저녁 10시에 출발해 다음날 밤 0시 50분 현지에 도착한다. 귀국 항공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전 1시 50분에 출발해 같은 날 오전 6시 20분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항공기는 A321(195석) 기종이 투입된다.

울란바토르는 몽골의 수도이자 몽골 인구의 절반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제1의 도시이다. 특히 테를지 국립공원은 광활한 초원에서의 승마 트레킹이나 낙타 체험, 전통가옥 게르 숙박 등 이색적인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이 필수적으로 찾는 곳이다. 밤하늘을 수놓는 은하수도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장관 중 하나다.

에어부산은 2016년 국적사 최초로 해당 노선에 취항했다. 당시 타 국적사의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이 국내 유일의 몽골 운항편으로 독점 구도를 이어온 가운데, 지방공항에서의 취항으로 이러한 구도를 깨며 지역민들의 노선 선택지 확대를 일궈낸 바 있다. 제한된 스케줄에도 누적 탑승객은 취항 이래 지난해까지 15만 8000여 명을 넘어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