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바이오제약 솔루션 기업 IDBS, 한국 시장 진출 확대
글로벌바이오제약 솔루션 기업 IDBS, 한국 시장 진출 확대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4.03.27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BS 로고
IDBS 로고

아이디비에스(IDBS)는 과학 연구, 디스커버리, 개발 및 제조를 위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IDBS Polar 및 PIMS를 한국에서의 고객 확장·지원을 위해 경험 많은 비즈니스 리더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한국 의약품 시장은 국가 GDP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매출은 2024년에 미화 131억8000만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2028년 CAGR은 6.85%다. 정부의 R&D 지출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신약과 바이오시밀러에 집중된다. 많은 제약회사와 마찬가지로 한국 제약회사도 출시 기간을 단축하거나 계약 서비스 제공의 품질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IDBS는 30년 이상의 글로벌 최고 바이오제약 기업과 협력해 온 경험을 성장하는 시장에 활용해 기업이 R&D 및 제조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생산성을 향상하며, 약물 개발 및 제조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DBS Polar는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제품 및 생산 프로세스 데이터를 규정에 맞게 캡처하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IDBS 또는 고객이 지정한 AI/ML 및 고급 분석 도구를 적용하기 위한 완전한 데이터 기반이 생성된다.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바이오제약 회사는 프로세스 설계, 최적화, 확장 및 기술 이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약물을 시장에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IDBS의 PIMS 솔루션은 MES, LIMS, Historian, 공급망, 자동화 및 실험실 테스트와 같은 다양한 데이터 실로에서 정보를 집계해 비즈니스 리더가 제조 공정 제어를 개선하고 조사 및 규제 감사를 지원하며 생산 배치의 실패를 줄일 수 있도록 단일한, 공정 중심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한국에서의 고객 지원 및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IDBS는 오성일 Regional Manager를 임명했다. 오 매니저는 Sangfor Technolgies에서 3년 동안 한국지사장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었으며, IDBS에 합류했다. 또한 AIFRICA, 무디스 애널리틱스, 다쏘시스템, 알티베이스에서의 통해 15년 동안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경험을 갖고 있다.

데이브 와트러스 영업 및 커스터머 석세스 마케팅 부사장은 “한국 바이오제약 산업에는 경이로운 모멘텀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 역동적인 시장에서 고객과의 협력적 파트너십을 더욱 구축하기 위해 한국에 대한 투자와 입지를 확대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