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의붓아버지'에 "재혼가정에 상처…콩쥐팥쥐 때 생각"
한동훈, 이재명 '의붓아버지'에 "재혼가정에 상처…콩쥐팥쥐 때 생각"
  • 뉴시스
  • 승인 2024.03.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더 절제하고 눈높이 맞게 언행해야"
이재명 "정부, 의붓아버지 같아…매만 때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인천 남동구 만수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최서진 하지현 김경록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이재명 대표가 정부를 의붓아버지·계모로 빗댄 데 대해 "대한민국의 재혼 가정이라든가 많은 분들에게 정말 마음에 상처를 주는 얘기"라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인천 남동구 만수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린 인천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총선이) 15일밖에 안 남은 상황에서 우리가 몸이 뜨거워지고 가슴이 뜨거워지면 말실수하기 쉽다"며 "우리가 더 절제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언행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내부 단속에 나섰다.

이어 "이재명 대표를 반면교사 삼아주시기 바란다. 어제는 정부가 의붓아버지 같다는 정말 황당한 말을 했다"며 "하루에 하나씩 정말 망언을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언제적 얘기인가"라며 "콩쥐팥쥐 때 생각을 가지고 국민을 가르치려 들고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정말 이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우리 모두 그런 비슷한 말이라도 하지 말자는 뜻에서 이 말씀을 드리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전날 서울 강동구로 지원 유세를 가는 차 안에서 유튜브 방송을 하며 "국가나 정부가 든든한 아버지, 포근한 어머니 같아야 하는데 지금은 의붓아버지 같다. 매만 때리고 사랑은 없고. 계모 같다. 팥쥐 엄마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