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양산을 김태호 "웅상 4개 동에 수질 좋은 밀양댐 물 공급"
국힘 양산을 김태호 "웅상 4개 동에 수질 좋은 밀양댐 물 공급"
  • 뉴시스
  • 승인 2024.03.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성산 터널 공사할 때
상수도관 매설하겠다"
 4·10 총선에서 '낙동강 벨트' 격전지로 분류된 경남 양산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태호 후보.

 안지율 기자 = 4·10 총선에서 '낙동강 벨트' 격전지로 분류된 경남 양산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태호 후보는 27일 수질 좋은 밀양댐 물을 웅상 4개 동으로 공급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김태호 후보는 양산시 웅상~상북 간 1028 지방도를 국도로 승격시켜 천성산 터널 공사를 할 때 상수도관을 매설해 밀양댐 물을 웅상 4개 동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산의 동서를 막는 천성산 장벽을 터널로 연결할 때 상수도관 공사를 병행하면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양산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태호 후보가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웅상 4개 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의 하나였던 밀양댐 원수 공급은 천성산 터널 공사와 병행할 경우 약 800억원 이상 소요될 비용을 약 100억원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웅상 4개 동(서창·소주·덕계·평산동)은 낙동강 물을 정수해 식수로 사용하고 있다. 고도정수과정을 거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웅상 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원수 수질이 좋은 밀양댐 물을 먹는 서부양산에 소외감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김태호 후보는 "지방도 1028을 국도로 승격해 천성산 터널을 건설하면 동서균형발전과 주민편의 증진뿐만 아니라 웅상지역 주민들에게 수질이 좋은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어 일석삼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