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C, 국내 디스플레이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강연 개최
UDC, 국내 디스플레이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강연 개최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4.03.29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DC 로고
UDC 로고

유니버설PHOLED(UniversalPHOLED®) 기술 및 소재로 에너지 효율적인 디스플레이와 조명을 실현하는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UDC)(나스닥: OLED)은 국내 디스플레이 커뮤니티 지원과 육성을 위해 대학 강연을 개최하고 컨퍼런스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UDC는 ‘OLED 산업을 위한 UDC의 차세대 기술’을 주제로 지난 26일과 27일 연세대학교와 경희대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세션을 개최했다. 이어지는 ‘2024 OLED 코리아 컨퍼런스’에서 UDC는 행사를 후원하며, OLED 기술 혁신 최전선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UDC의 행보에 대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UDC CEO 스티븐 V. 에이브럼슨(Steven V. Abramson) 사장은 “한국의 차세대 혁신가, 기술자, 문제 해결사들을 만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본 세미나는 학생들과 미래의 디스플레이 전문가들의 OLED 기술 및 미래 디스플레이 혁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며 “올해도 OLED 코리아에 참가하고 후원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OLED 생태계의 다년간에 걸친 선구자로서 혁신을 주도하고 업계를 발전시키는 파트너십을 육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세미나와 컨퍼런스 발표는 한국의 차세대 글로벌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인재의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장려하고 영감을 불어넣기 위한 UDC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UDC는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IMID) 학술대회에서 유기 전자 및 디스플레이 분야의 UDC 혁신 연구상과 유기 전자 및 디스플레이 분야의 UDC 첨단 기술상을 수여하고 연구 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IMID 및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KIDS)와의 오랜 파트너십을 통해 수년간 한국의 우수한 연구자와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연세대학교와 경희대학교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 UDC의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인 마이크 핵(Michael Hack) 박사는 학생들에게 에너지 효율과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는 UDC의 차세대 인광 OLED 재료와 기술을 비롯한 OLED 산업의 발전에 대해 강연했으며, UDC의 독점적인 플라즈모닉 PHOLED 디바이스 아키텍처와 OLED TV를 위한 OVJP (유기 기상 제트 프린팅) 제조 플랫폼 등 OLED의 다음 영역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 마이크 핵(Michael Hack)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

마이크 핵 박사는 UDC 및 UDC 벤처의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이다. 그는 OLED 및 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회사 기술 조직의 일원으로서 평가팀을 이끌기도 했다. 2014년 미국 OLED조명연합의 이사로 임명됐으며, 2007년에는 정보디스플레이학회 펠로우로 선출됐다. 마이크 핵 박사는 케임브리지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