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사전투표소에 '불법카메라' 설치…유튜버 긴급체포
인천 사전투표소에 '불법카메라' 설치…유튜버 긴급체포
  • 뉴시스
  • 승인 2024.03.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양산시 사전투표소에도 불법카메라 설치돼
경찰, 용의자와 동일인물 가능성 열어 놓고 수사

김동영 기자 = 4·10 총선 사전투표소가 마련된 인천의 행정복지센터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40대 유튜버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이 유튜버가 경상남도 양산에 통신 기기로 위장한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용의자와 동일범일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인천 논현경찰서는 유튜버 A(40대)씨를 건조물침입 및 통신비밀보호법위반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A씨는 최근 인천 남동구와 계양구 등에 마련된 사전투표소 5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날 159곳의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인천에서는 남동구 2곳과 계양구 3곳에서 불법 카메라가 발견됐다.

불법 카메라가 설치된 곳은 모두 행정복지센터로 조사됐다. 설치된 카메라는 투표소 내부를 비추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경찰은 카메라를 설치한 용의자를 추적하던 중 전날 오후 9시10분께 A씨를 경기도 고양 소재의 주거지에서 긴급체포 했다.

앞서 경남 양산시의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신 기기로 위장된 불법 카메라가 먼저 발견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날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사전투표소에 대한 긴급 요청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가 양산시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했을 가능성과 추가 공범이 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전국 사전투표소 3565곳 정보를 25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총선 사전투표는 다음달 5일과 6일 양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