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 결승골' 손흥민 "주장답게 침착함 유지하고 싶었다"
'역전 결승골' 손흥민 "주장답게 침착함 유지하고 싶었다"
  • 뉴시스
  • 승인 2024.03.3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 루턴 타운에 2-1 역전승
손흥민, 후반 41분 역전 결승골
토트넘 통산 160골로 팀 역대 5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의 손흥민. 

박지혁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손흥민(토트넘)이 역전 결승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 터뜨린 15번째 골이다.

손흥민은 31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루턴 타운과의 2023~2024 EPL 30라운드에서 1-1로 팽팽한 후반 41분 역전 결승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리그 15호골로 손흥민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등과 함께 득점부문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선두는 엘링 홀란(18골·맨체스터 시티)으로 3골 차이다.

토트넘은 경기 시작 3분 만에 선제골을 내주며 전반을 0-1로 뒤졌다. 후반에 내리 2골을 넣으며 뒤집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정말 힘들고 긴장감이 넘치는 경기였다. A매치 이후는 평소보다 어렵다는 걸 안다"며 "초반에 고전했지만 결국 저력을 보여줬다"고 했다.

그러면서 "승점 3점을 얻어 큰 의미가 있지만 이렇게 (어렵게) 승리하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 좀 더 일찍 경기를 장악해서 승점 3점을 가져가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 "초반 실점할 때에는 좌절했지만 후반에 더 많은 공간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했다. 상대의 맨투맨 마크가 쉽지 않았다.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는 걸 안다"고 보탰다.

손흥민은 전반 19분 결정적인 기회를 골로 연결하지 못했다. 골키퍼까지 따돌리고 시도한 오른발슛이 좌우측 골대를 연이어 때리며 골로 연결되지 못했다.

손흥민은 "정말 아쉬웠다. 오늘은 운이 따르지 않는 날인 것 같았다. 골대를 두 번이나 때리고, 선방에 막혔다"면서도 "주장으로서 침착함을 유지하고 싶었다. 종료 휘슬까지 내 자신을 믿었다. 승점 3점을 얻는데 도움을 줘 기쁘다"고 했다.

2015년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이 팀에서 통산 160번째 골을 터뜨렸다. 1960년대에 뛴 공격수 클리프 존스(159골)를 넘어 토트넘 역대 득점 순위 단독 5위로 올라섰다.

손흥민은 "정말 자랑스럽다. 10년이 다 되도록 한 클럽에서 뛴 건 믿기 어려울 만큼 정말 큰 영광"이라며 "이렇게 많은 골을 넣었다는 걸 실감하지 못했다. 나를 지도해 준 모든 사람들과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했다.

득점왕 경쟁에 대해선 "개인적인 성과는 신경 쓰지 않는다. 팀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며 "팀을 위해 뛴다면 개인적인 건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다. 남은 9경기에서 모든 것을 다해 팀을 위해서 뛰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