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앱 내비게이션 중앙에 ‘숏픽’ 배치
GS샵, 앱 내비게이션 중앙에 ‘숏픽’ 배치
  • 김근태 기자
  • 승인 2024.04.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샵, 앱 내비게이션 중앙에 ‘숏픽’ 배치
GS샵, 앱 내비게이션 중앙에 ‘숏픽’ 배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을 앱 내비게이션 바(Navigation Bar) 중앙에 배치해 핵심 서비스로 키운다.

GS샵은 지난 3월 28일(목)부터 숏픽을 앱 하단 내비게이션 바 중앙에 배치시켰다. 내비게이션 바는 고객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버튼으로 고정시켜둔 영역이다. 기존 내비게이션 바에는 △첫 화면으로 가는 홈 △상품군별 탐색이 가능한 카테고리 △개인별 주문이나 배송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쇼핑 △관심 상품을 저장하는 찜 △최근 본 상품 등이 있었는데, 여기서 찜을 최근 본 상품과 합치고 숏픽을 추가한 것이다.

GS샵이 내비게이션 바에 변화를 준 것은 2016년 이후 8년 만이다. 이번 개편에서 특히 주목할 부분은 숏픽을 정중앙에 배치했다는 점이다. GS샵이 숏픽을 앱의 핵심 기능으로 키우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으로 기존에는 ‘마이쇼핑’이 내비게이션 중앙에 위치했었다. 내비게이션 바는 하루 평균 약 30만명이 한 번은 클릭할 정도로 많이 이용하는 영역인 만큼 중앙에 배치한 숏픽 주목도와 이용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4월 1일(월)부터 15일(월)까지 숏픽 이용 확대를 위해 영상만 시청해도 적립금을 증정하고 특가 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적립금 이벤트는 숏픽 영상을 10개 이상 시청한 뒤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00원부터 최고 100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숏픽 영상을 많이 시청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특가 이벤트는 160개 패션, 식품, 가전, 리빙 상품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다. 이들 특가 상품은 숏픽 영상 안에 무작위로 숨겨져 있어, 숏픽을 시청하다 보면 발견할 수 있다.

유희왕 GS샵 모바일컨텐츠팀장은 “홈쇼핑이 이커머스나 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구분되는 강력한 경쟁력은 콘텐츠를 통한 브랜딩이 가능하다는 것”이라며 “GS샵은 TV홈쇼핑에서 축적한 콘텐츠 경쟁력을 모바일에 최적화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협력사에는 브랜딩이 가능한 판매 채널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