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 잠실에도 문연다…원장에 '난임치료 권위자' 이학천
차병원, 잠실에도 문연다…원장에 '난임치료 권위자' 이학천
  • 뉴시스
  • 승인 2024.04.0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 차병원 신임 병원장에 이학천 교수 선임
"맞춤형 미성숙 난자 체외배양 시대 열 것"
차병원은 이달 15일 문을 여는 잠실 차병원 신임 병원장에 난임 치료 권위자인 차병원 서울역센터 이학천 산부인과 교수를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백영미 기자 = 차병원은 이달 15일 문을 여는 잠실 차병원 신임 병원장에 난임 치료 권위자인 차병원 서울역센터 이학천 산부인과 교수를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이학천 잠실 차병원장은 고령 임신, 난소기능 저하, 반복적 착상실패, 고령·습관성 유산, IVM(미성숙난자의 체외배양) 등의 최고 권위자로 20년간 난임 치료에 힘써왔다.

연세대 의대를 졸업한 후 1999년부터 강남 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와 일산 차병원, 서울역 차병원 난임센터에서 난임 연구와 진료에 매진해왔다. 총 3만 건 이상의 난임 시술을 시행하며 난임 치료 1세대인 윤태기, 한세열, 이우식, 곽인평, 박찬 교수 등과 함께 국내 난임 의학의 발전을 견인해 왔다.

이학천 원장은 “잠실차병원 난임센터는 여성의학을 연구해 온 64년 차병원의 정신이 그대로 녹아 있는 병원”이라면서 “세계 최초로 성공했지만 국내에서 활발하게 연구하지 않고 있는 미성숙 난자의 체외배양 (IVM)연구센터를 본격적으로 오픈해 시험관 아기 시술에 여성들의 고통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나 반복적 착상 실패, 난자의 질이 좋지 않아 임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IVF센터의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 세계 난임 분야에 한 획을 그은 차병원 최고 의료진이 집결해 진료하는 만큼 임상과 연구에 있어 차병원 생식의학의 글로벌 명성을 이어가는 대표적인 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잠실 차병원은 잠실역 8번출구 롯데캐슬골드 2층과 3층에서 15일 진료를 시작한다. 고령 난임에 뛰어난 임신 성공률을 보이고 있는 이 원장을 비롯해 난임 1세대 최동희 교수, 유전학 전문 신지은, 원영빈, 최승영, 박지은 교수 등 의료진이 20년 이상의 임상경력을 가진 연구원들과 최첨단 의료장비를 활용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