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할부지' 모친상에…中누리꾼들도 '애도' 메시지
'푸바오 할부지' 모친상에…中누리꾼들도 '애도' 메시지
  • 뉴시스
  • 승인 2024.04.0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누리꾼들 '강철원 사육사 모친상' 소식 접해
"너무 걱정돼" "몇 년 동안 돌봐주셔서 감사" 전해
3일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가는 푸바오와 동행하는 강철원 사육사가 전날 모친상을 당한 데 대해 중국 누리꾼들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다

김수아 인턴 기자 = 3일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가는 푸바오와 동행하는 강철원 사육사가 전날 모친상을 당한 데 대해 중국 누리꾼들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다.

2일 중국 SNS 웨이보에는 강 사육사가 모친상을 당했다는 소식을 전한 국내 언론 보도 내용을 다루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서 중국 누리꾼은 "'푸바오 할아버지'로 불리는 강철원 사육사가 푸바오의 중국 반환을 하루 앞두고 모친상을 당했다"며 "푸바오가 반환 당일 강 사육사와 함께 중국으로 떠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별과 생이별을 동시에 겪는 강 할아버지의 마음이 어떨까"라고 덧붙였다.

이에 중국 누리꾼들은 "강 할아버지가 너무 걱정된다" "세상에,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오늘은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내일은 푸바오를 떠나보낸다니 어떻게 이럴수가 있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중국에서도 푸바오의 귀환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국의 대표 검색 사이트 바이두에는 푸바오 귀환을 기념해 특별 페이지를 만들어 관련 소식과 누리꾼들 반응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다.

3일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가는 푸바오와 동행하는 강철원 사육사가 전날 모친상을 당한 데 대해 중국 누리꾼들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중국 누리꾼들은 "강 할아버지 몇 년 동안 세심하게 푸바오를 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할아버지 두 분 감사합니다" 등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강 사육사는 지난 2020년 7월 20일 푸바오가 탄생할 때부터 푸바오를 돌봐왔으며, '자이언트 판다 보호연구 협약'에 따라 푸바오를 중국으로 돌려보내기 하루 전날인 2일 갑작스러운 모친상을 당했음에도 예정대로 푸바오의 중국행에 동행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