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아이클린케어, 수술실·신생아실 완벽 멸균소독 위해 감염의료기기 제조사 동아참메드와 업무협약 체결
홈앤아이클린케어, 수술실·신생아실 완벽 멸균소독 위해 감염의료기기 제조사 동아참메드와 업무협약 체결
  • 김영애 기자
  • 승인 2024.04.04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수술실과 산후조리원 신생아실 살균소독 회사인 홈앤아이클린케어와 멸균소독장비 판매사인 동아참메드가 프리미엄 멸균소독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병원 수술실과 산후조리원 신생아실 살균소독 회사인 홈앤아이클린케어와 멸균소독장비 판매사인 동아참메드가 프리미엄 멸균소독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홈앤아이클린케어(대표 강현수)와 동아참메드는 동아참메드 감염관리사업부 회의실에서 병원 수술실, 산후조리원 신생아실에 감염의료기구 원활한 공급을 위해 멸균소독 방역 솔루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아참메드 감염관리사업부는 국내 의료기관의 감염관리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선진화된 기술력으로 감염관리 제품 제조와 제공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표면소독을 위해 사용되는 ‘ED와입스(EDWipes)’를 공급하게 된다.

홈앤아이클린케어 감염관리부 강진수 총괄이사는 “신생아실에서 많이 발생하는 RS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를 완벽히 제거하고자 기존 살균소독의 한계성을 보완하고 완벽한 멸균소독을 제공하기 위해 동아참메드의 ‘ED스프레이(EDSpray)’와 ‘ED와입스’의 사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D와입스는 환경소독분야에서 국내 1위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세균, 바이러스, 박테리아의 살균소독을 목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의료용 소독 티슈다.

ED스프레이는 고농도(과산화수소 30%)의 과산화수소 증기를 이용한 기존 멸균소독기와 달리 저농도(과산화수소 6%)의 과산화수소를 마른안개(Dry Fog) 타입의 미세한 입자로 분사해 세균, 박테리아, 바이러스의 아포를 99.99% 사멸시키는 멸균소독장비다. 분사된 과산화수소는 물과 산소로 분해돼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며, 일반 살균소독과는 달리 생물학적 지표(B.I., Biological Indicator)를 이용해 바로 소독의 상태를 검증할 수 있어 병원 및 산후조리원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의료기기다.

강진수 총괄이사는 “미흡했던 기존 살균소독의 한계를 극복하고, 간편하고 뛰어난 효과와 빠른 검증을 할 수 있는 ED스프레이, ED와입스와 함께 멸균소독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소독업체가 바로 동아참메드”라며 “향후 종합 방역 솔루션의 보급을 위해 양사가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스(SARS), 메르스(MERS), 코로나19(COVID-19)를 통해 각종 세균, 바이러스를 통한 감염성 질환이 증가하면서 감염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환경소독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병원 수술실, 산후조리원 신생아실의 살균소독 회사인 홈앤아이클린케어와 멸균소독장비 판매사인 동아참메드는 프리미엄 멸균소독의 보급을 위해 고수준의 살균소독이 필요한 곳에 멸균소독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함께 하기로 했다.

안전하고, 효과가 확실하며, 빠른 시간 안에 소독의 상태를 검증할 수 있는 ED스프레이와 감염병 예방용 환경표면 소독 티슈 ED와입스는 부족한 살균소독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완벽한 소독을 제공할 수 있어 살균소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방역업체의 관심과 기대가 증대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 이후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통한 감염성 질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감염병 소독분야에서 멸균소독기 ED스프레이와 소독 티슈 ED와입스의 수요 및 활용도는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