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신촌서 사전투표…"법 무시하는 이들에게 시민의 힘 보여달라"
한동훈, 신촌서 사전투표…"법 무시하는 이들에게 시민의 힘 보여달라"
  • 뉴시스
  • 승인 2024.04.0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혁 성 상납' 이화여대 인근서 사전투표
"국민의힘, 지켜야 할 범죄자 없어…야 오만"
이 '입틀막' 겨냥에 "입틀막 하는 건 이재명"
"나라 미래 청년에게…이재명·조국처럼 안돼"
추상철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5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주민센터에서 투표용지를 받고 있다

하지현 최영서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5일 사전투표에 참여한 뒤 "역대 최고의 사전투표로 법과 국민을 무시하는 사람들에게 위대한 힘을 보여달라"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9시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에 위치한 신촌동주민센터에서 사전투표를 마치고 나와 "민주당은 최악의 혐오·사기 후보를 끝까지 비호하면서 판세에 영향이 없다고 말했다"며 "국민들께서 그게 착각이고 오만이라는 걸 알려주실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이화여대생 미군 장교 성 상납' 등 잇따른 망언으로 정치권 안팎 사퇴 요구가 나오는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정 후보를 겨냥해 이대 인근에 있는 사전투표장을 찾았다.

그는 사전투표 장소로 신촌을 선택한 배경을 놓고 "나라의 미래가 청년에게 있다고 보고, 청년이 잘사는 나라를 위한 정치를 할 생각"이라며 "저희가 하려는 정치의 핵심이기 때문에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와 달리 신촌 소상공인의 삶이 많이 어려워졌다"며 "여러 가지 부가가치세, 자영업자 육아휴직, 영업정지 유예제도 등 의미 있는 정책을 약속드렸다. 이를 다시 한번 국민께 소개해 드리고 선택을 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혁 후보 막말 논란에 대해선 "김 후보의 머릿속에 들어있는 생각과 발언들이 대한민국 미래의 표준이 돼서는 안 된다"며 "국민 모두 그렇게 생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정부 입틀막 경호' 등을 겨냥해 대전 중구 카이스트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한 것을 두고 "이재명 대표야말로 국민을 입틀막하고 있다"며 "김준혁·양문석·공영운 후보 등의 사람들에 대해 국민이 정말 오랫동안 분노의 말씀을 해 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작 국민을 입틀막 하는 건 이재명 대표"라며 "꿈적도 안 하지 않나. 판세에 영향이 없으면 그냥 간다는 거다. 정치를 게임으로 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추상철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구.신촌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오는 4·10 총선 목표 의석수를 두고 "얼마나 많이 투표자에 나가시느냐에 달려 있다"며 "이번 투표부터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가리지 않고 수개표가 진행된다. 믿고 사전투표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이어 "투표장에 나가지 않으시면 대한민국이 망한다. 자기 범죄를 방어하겠다는 사람들과 선량하게 살아온 사람들의 대결"이라며 "미래세대는 조국과 이재명처럼 살지 않을 거라고 말씀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조국혁신당 지지율이 30%가 넘는 여론조사 결과를 놓고도 "투표에 나가주시면 된다. 조국혁신당의 면면을 봐달라. 그런 사람이 득세하고 기준이 되는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나"라며" "그래서는 안 된다. 저희는 지켜야 할 범죄자가 없다.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민들도 이날 아침부터 사전투표에 참여하기 위해 한 위원장이 방문한 사전투표장을 찾았다. 대부분 50대 이상이었으나 인근 이화여대 학생들이 사전투표에 참여하는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한 위원장은 이날 흰 와이셔츠 위에 빨간색 맨투맨 차림으로 사전투표소를 찾았다. 동행한 김예지·진종오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들과 함께 신분증과 사전투표 용지를 받아 투표권을 행사했다. 사전투표는 이날부터 오는 6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