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거래고객 지난해 양도차익 1조 넘어"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거래고객 지난해 양도차익 1조 넘어"
  • 뉴시스
  • 승인 2024.04.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투자 가장 많은 수익"

 강수윤 기자 =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양도소득세 신고기준 고객들이 해외주식 투자를 통해 얻은 양도차익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하락세를 보였던 미국 증시가 지난해 회복세를 보이면서 해외주식 양도차익을 실현한 투자자가 늘어난 결과이다. 지난해 미국 증시를 주도했던 '매그니피센트(Magnificent) 7' 종목을 중심으로 투자 수익이 큰 것으로 나타났으며, 엔비디아 투자를 통해 가장 많은 수익을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또 확정된 수익 외에도 현재 보유중인 상위 10개 종목의 평가 차익이 4조원(올해 3월 말 기준)을 넘어서고 있어 해외주식 투자를 통한 양도차익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국내주식에 편중된 고객들의 자산을 우량 해외자산으로 배분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제로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의 투자비용 절감을 지원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제로 캠페인 및 AI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우량 해외자산 투자와 자산배분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지원 및 수익률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오는 14일까지 해외주식 양도소득금액이 250만원을 초과하는 고객 모두에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다른 증권사의 거래내역까지 합산해 신고대행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