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껍질은 어떤 효능이 있나
수박껍질은 어떤 효능이 있나
  • 장원영 기자
  • 승인 2019.07.04 0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많이 먹는 수박은 수분 함량이 90% 이상으로 갈증 해소에 좋고, 수박에 함유된 과당·포도당 등이 더위에 지친 몸의 피로를 빨리 풀어준다. 또한 수박의 붉은 색을 띠는 부분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며 노화방지에 좋다. 수박은 빨간 속뿐만 아니라 수박껍질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

수박껍질을 섭취하면 수분 함량이 많아 갈증해소에 좋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가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날 때 수박껍질을 먹으면 열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수박껍질을 이용하여 만든 팩을 사용하면 피부 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수박에 들어있는 수분이 햇볕에 그을려 화끈거리는 피부를 가라앉혀 준다. 수박껍질 팩을 만드는 방법은 수박껍질의 하얀 부분만 얇게 저미어 잘라낸 후 믹서기에 갈아 해초가루와 섞어 사용하면 된다. 해초가루가 없으면 알로에 젤이나 소량의 밀가루, 꿀과 섞어서 사용해도 좋다.

수박팩을 만들기 귀찮다면 수박 껍질의 하얀 부분을 얇게 저며 피부에 바로 올려놓아도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흰 부분을 2mm로 얇게 저민 후 20~30분 정도 냉장보관 한 다음 꺼내 피부에 부드럽게 문지르면 피부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물집이 있는 경우에는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올려줘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