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즙 사용 방법 다양하다
건강즙 사용 방법 다양하다
  • 김진해 기자
  • 승인 2019.08.12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즙 등 건강즙은 설탕 등 다른 조미료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잡내를 없애주는 능력도 있어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냉장고에 많이 보이는 각종 건강즙을 요리에 사용하면 좋다.

배즙은 고기 양념으로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배즙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어서 질긴 고기를 부드럽게 해줘 양념할 때 쓰면 좋다. 불고기를 양념할 때 배를 직접 갈아서 쓰기도 하는데, 씹으면 서걱거리는 석세포가 들어있어 식감이 좋지 않다. 그래서 배를 갈아 넣는 대신 배즙을 사용하면 음식을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사과즙은 드레싱으로 쓰고, 누린내 제거도 한다. 상큼한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때 사과즙을 활용하면 좋다. 사과를 갈아 넣어 드레싱으로 만들 때보다 시큼한 맛이 덜해서 먹기 편하다. 사과즙은 돼지고기 요리를 만들 때 사용해도 좋다. 사과에 든 유기산이 돼지고기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고, 특유의 누린내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양파즙은 각종 잡냄새를 잡아준다. 양파즙은 각종 잡냄새 제거에 탁월하다. 우선 생선 요리에서 비린내를 줄이는 데 쓰일 수 있다. 보통 생선조림 요리 할 때는 마늘, 고춧 가루 등 각종 향신료를 넣어 냄새를 줄이는데, 양파즙을 활용하면 더 간편하게 냄새를 없앨 수 있다. 보쌈 같은 돼지고기 요리를 할 때도 양파즙을 넣으면 누린내가 줄어들고 풍미가 좋아진다.

매실즙은 생선 비린내를 제거하고 감칠 맛을 돋운다. 매실은 해산물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신맛 나는 매실은 산성이 있어 해산물 요리에 넣으면 비린내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 또한 상큼한 맛이 특징이라서 요리에 넣으면 감칠맛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