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에 도움되는 음식
발기부전에 도움되는 음식
  • 박준영 기자
  • 승인 2019.09.10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 남성들이 남몰래 고민하는 질환이 발기부전이다. 발기부전은 스트레스 완화나 운동으로 좋아지기도 하지만, 특정 음식을 먹는 것으로도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성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동물성과 식물성으로 나눠 볼 수 있다.

식물성 식품 중에 성기능 향상에 도움이되는 대표적인 식품이 수박이다. 수박에 들어 있는 시트룰린은 혈관을 이완, 혈액 흐름을 증가시켜 발기부전치료제와 유사한 효과를 가져온다.

전신에 작용하는 발기부전 약물을 대신하기는 어렵지만 꾸준히 먹는다면 일정 부분 도움이 된다. 시트룰린이 가장 많은 부위는 수박의 껍질 쪽인 하얀 부분이다.

그리고 복분자와 포도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폴리페놀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심장 혈관의 수축과 확장에 관여하는 물질인 일산화질소를 증가시킨다. 이산화질소는 음경 내의 신경전달물질로서, 발기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

케일도 일산화질소를 증가시켜 발기부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견과류도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되므로 발기부전에 좋다.

동물성 식품 중에는 성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이 등푸른 생선과 굴이다.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굴도 발기부전 등 성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다. 굴은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성욕을 향상시키고, 요오드·인·아연 등 풍부한 미네랄이 성적 에너지를 활발하게 자극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