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마스크 안전하게 사용하기
LED 마스크 안전하게 사용하기
  • 고일봉 기자
  • 승인 2019.10.01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lg전자)
(사진출처: lg전자)

피부과 SCI 논문에 발표된 LED in Dematology라는 리뷰저널을 살펴보면 LED 관련 4542개의 논문을 찾아 그 중 신뢰할 수 있는 과학적 근거를 제공한다고 하는 소위, 무작위 비교연구가 시행된 31개의 저널을 리뷰하였는데 여드름, 대상포진 등에서 비교적 호전을 보안다는 보고가 있었다.

부작용 관련 보고는 색소병변의 악화, 건조함, 홍반, 따거움 등의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는데 이들의 경과 관찰 기간은 18개월에 불과했다.

하지만 지난 5월 프랑스에서는 LED의 청색광이 망막의 손상을 유발 할 수 있음을 경고한 바가 있다. 현재 판매되는 LED 마스크의 경우 LED 전구의 수는 의료용에 비해 현격히 적으며 피부 면적당 조사되는 에너지 양은 알려진 바가 없다. 다만 낮은 에너지로 피부 가까이에서 지속작으로 LED의 특정 파장을 쏘여 줌으로써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는 것인데 아직까지 장기간 사용할 경우의 피부, 특히 기미와 같은 색소병변과 관련하여 안정성에 대한 보고는 없다. 더욱이 장기간 사용 시 눈에 대한 안정성에 대한 보고는 찾을 수가 없었다.

LED 마스크를 안전하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첫째, 기미 등의 색소 병변이 있는 경우 반복 사용하면서 더 진해지는지에 대하여 꼼꼼이 확인할 것. 두 번째, 마스크 사용시 절대 눈을 뜨지 말것, 세 번째, 사용시 눈이 부신다면 별도의 안대를 착용하고 받을 것, 마지막으로 만약 눈부심이 심하다면 이를 감내하면서 사용하지는 말 것을 권하고 싶다.

피부노화를 돌이키고 싶은 마음은 모든 이의 바램일 것이다. LED 마스크 뿐 아니라 다른 미용기기들까지도 10년을 사용해도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