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부터 동해선·누리로·관광열차서도 무료 와이파이 사용하세요"
"새해부터 동해선·누리로·관광열차서도 무료 와이파이 사용하세요"
  • 강수련 기자
  • 승인 2019.12.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화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화면.

새해부터 동해선(부전~일광) 전철과 누리로·관광열차에서도 무료 와이파이(무선인터넷)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최근 동해선 전철 68대와 누리로·관광열차 157대에 와이파이 단말기 설치를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미 서비스가 진행 중인 KTX, ITX-새마을, ITX-청춘, 수도권 전철을 포함한 모든 광역전철에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해졌다.

또 수도권 전철 142개역에 공유기를 추가로 설치해 전국 315개역에서 와이파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일부 통신사의 서비스만 제공됐던 173개역에 대해서도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궁화 열차와 나머지 역에 대해서는 2021년까지 설비 구축을 마치고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철도가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는 1회 인증으로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철도는 지난해 11월 모든 열차와 역에 단계적으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3사(KT, SKT, LGU+)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