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변회, 1,2월 당직변호사 발표...무료로 법률상담
부산변회, 1,2월 당직변호사 발표...무료로 법률상담
  • 이은영 기자
  • 승인 2020.01.0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속된 본인이나 가족 등 주위 사람이 전화 또는 팩스로 당직 변호사의 도움을 요청하면, 법률적 조언과 법률상담을 무료로 해드립니다"

부산 지방변호사회가 20201, 2월 당직 변호사 명단을 발표했다

'당직변호사제'는 경찰, 검찰 등 수사기관에 연행, 체포, 구속된 본인이나 가족 등 주위 사람이 전화 또는 팩스로 당직 변호사의 도움을 요청하면 변호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당직 변호사는 빠른 시간 내에 해당 본인을 만나 억울한 점이 없는지를 확인하고, 수사기관으로부터 조사받는 과정에서 주의할 점, 석방될 방법(구속적부심 및 보석제도), 변호인의 조력을 받을 권리 등에 관한 법률적 조언과 안내 등과 함께 형사사건 관련 법률상담을 해 준다.

당직 변호사의 접견 및 법률상담은 무료지만, 당직 변호사를 변호인으로 선임할 때는 소정의 보수를 지급하여야 한다

부산시 당직 변호사 사무실은 부산 법조타운빌딩 10층과 법원 1층 종합민원실에 있으며 전화 051-506-8504 팩스 051-506-8511도 이용할 수 있다.

부산시 지방변호사회 관계자는 "당직변호사제가 법률적으로 곤경에 빠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좋은 취지로 운영되는 당직변호사제지만 처음부터 사선 변호사를 선임해야 한다는 오해 때문에 일반인들이 요청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 것 같다. 많은 홍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