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오시리아관광단지ㆍ해운대 엘시티 일원, 불법 주정차 특별 단속 실시
부산 오시리아관광단지ㆍ해운대 엘시티 일원, 불법 주정차 특별 단속 실시
  • 이은영 기자
  • 승인 2020.02.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이케아 동부산점 개장에 따라 오시리아 관광단지와 해운대 엘시티 일원에 오는 8일부터 3 8일까지 한 달간 부산시·기장군·해운대구가 합동으로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파란색 별표는 불법주정차단속 cctv 위치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주말·공휴일 방문 차량 증가로 심각한 차량정체가 발생하고 있으며 오는 13일 이케아 동부산점 개장 이후 교통체증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해운대 엘시티 입주에 따른 주변 도로 차량정체까지 더해져 원활한 차량흐름과 시민의 보행 안전권 확보가 시급하다는 지적의 목소리가 높았다.

주요 단속지역은 이케아 동부산점롯데아울렛 동부산점기장해안로송정역(신설주변이다

이 일대에는 고정형 CCTV 3대가 설치운용 중이며 평일 2개 조(4)가 정기순찰 및 기동순찰을 실시해 왔다.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기간 이후 주말에는 부산시·기장군·해운대구 합동으로 3개 조(6)가 단속을 실시하여 불법 주정차 차량에 과태료를 부과한다

엘시티 일원 신설되는 고정형 CCTV 위치

또 해운대 엘시티 일원에는 고정형 CCTV 4대를 신규 설치해 원활한 차량흐름을 유도하고민원신고지역은 기동순찰을 실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와 엘시티 일원은 주말에 방문 차량이 많이 몰리고 있어 교통체증이 심하고 이에 따른 시민들의 민원도 많다 “이번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에 대해 시민들의 성숙한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방문객은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