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층 지지자들을 위한 스트레스 해소법
보수층 지지자들을 위한 스트레스 해소법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0.04.20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권의 의석 수가 180석을 넘어면서 야권의 참패로 총선이 막을 내렸다. 지지층 결집을 위하여 보수 대 통합을 이뤘으나 총선에서 참패하는 결과가 나왔다. 보수 지지층들은 엄청난 스트레스에 밤잠을 설치고 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기분 문제를 넘어서 전반적인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 부족 증상이 발생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식탐으로 체중이 증가하고 심장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적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다.

5초 동안 코로 숨을 들여 마시고, 다시 5초 동안 입으로 숨을 내쉬는 방법이다. 숨을 들여 마실 때 배를 팽창시키고, 내쉴 때 수축시킨다. 길고 깊은 호흡에 집중한다.

집안이나 사무실에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거나 잠시 서성인다. 요가의 나무 자세를 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한 다리로 균형을 잡아 몸을 바르게 세움으로써 몸의 균형 감각을 키워준다.

잠시 눈을 감고 심호흡을 하면서 조용히 명상을 한다. 신조로 삼고 있는 긍정적이며 희망적인 문구를 속으로 되뇌어 본다.

5분 동안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전원을 껀다. 스마트폰은 책상에 둔 채 창가 등에서 바깥 풍경을 감상해 본다.

눈을 감고 가고 싶은 곳을 방문하거나,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이미지를 떠올려본다. 그 현장에 있는 자신을 보면서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