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나타나는 노화의 흔적
손에 나타나는 노화의 흔적
  • 천덕상 기자
  • 승인 2020.08.18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은 항상 외부에 노출된 데다가 힘든 일을 도맡아 하는 경우가 많아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기 쉬운 신체부위다. 얼굴에서는 나이를 감추려고 노력하여 감춰도 손에서는 쉽게 드러날 수 있다. 

세월의 흔적을 감추기보다는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노화의 과정을 받아들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본인 스스로의 만족을 위해 좀 더 젊어 보일 수 있도록 가꿀 수 있지만 이에 집착하지 않는다면 보다 활기 있는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손의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집안 일을 할 때 장갑을 끼는 것이 좋다. 손은 집안일을 하는 과정에서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 뜨거운 물에 노출됐다 찬물에 노출되기도 하고, 화학물질이 든 여러 세정액을 만지기도 하며, 손을 닦은 뒤 건조한 상태로 다른 일을 시작하기도 해 피부가 트고 갈라지게 된다. 맨속으로 집안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이런 현상이 더 많이 일어나므로, 집안일을 할 때 고무장갑과 같은 장갑을 끼고 일을 하는 것이 좋다.

손에 수분을 공급하여야 한다. 얼굴에는 값비싼 화장품을 많이 투자하지만, 손은 핸드크림조차 잘 바르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손도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한 상태를 만들어주면 좀 더 매끄럽고 윤기 나는 상태를 오래 유지 할 수 있다. 이미 손이 많이 트고 거칠거칠해진 사람은 집안일을 할 때 로션을 충분히 바른 산테에서 비닐장갑을 낀 다음 그 위에 고무장갑을 착용한 상태로 일을 하면 그 시간 동안 손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손톱을 보호하고 손의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 매니큐어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매니큐어를 생산하는 브랜드사들은 매니큐어 제조 시 유해한 화학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쓰고 있다. 하지만 일부 출처가 불분명한 제품은 어떠한 화학물질이 들어갔는지 확인이 되지 않아 이러한 제품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유명 브랜드사 제품이어도 매니큐어는 바르는 것보다 바르지 않는 것이 손톱 건강에 더 좋다. 

손의 노화 방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손에 선크림을 도포하는 것이다. 얼굴만 선크림을 발라야 하는 것이 아니다. 목이랑 귀까지 꼼꼼하게 바르고, 손 관리를 위해서는 손에도 도포해 주는 것이 좋다. 단 요즘같은 코로나19 국면에서 손 씻기에 더욱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손에 바른 선크림이 자주 씻겨 내려갈 수 있다. 손 노화가 신경 쓰이는 사람은 평소 사용하던 핸드트림 대신 선크림을 가지고 다니며 종종 발라 주면 미리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