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타보 결승골' 전북, 상주 2-1 꺾고 5연승
'구스타보 결승골' 전북, 상주 2-1 꺾고 5연승
  • 뉴시스
  • 승인 2020.08.2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FC 원정 진행 중인 울산 제치고 선두 도약
전북 현대 구스타보가 극적인 결승골을 터트렸다. (제공=프로축구연맹)
전북 현대 구스타보가 극적인 결승골을 터트렸다. (제공=프로축구연맹)

구스타보가 극적인 결승골을 터트린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상주 상무를 꺾고 5연승을 달렸다.

전북은 23일 오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17라운드 홈 경기서 상주 상무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최근 5연승을 기록한 전북은 승점 41점을 기록하며 성남FC와 원정 경기를 치르는 울산 현대(승점39)를 제치고 일단 선두로 도약했다.

또한 지난 10라운드에서 0-1 패배를 안겼던 상주에 통쾌한 복수를 성공했다.

승점 28점에 그친 상주는 3위를 유지했다.

전북은 구스타보, 바로우 등 최정예 멤버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선 상주는 27일 전역을 앞둔 선수들을 대거 제외한 가운데 오현규, 강지훈 등 새로운 선수들을 내보냈다.

전북은 전반 2분 만에 선제골로 앞서갔다.

김진수가 측면을 허문 뒤 올린 크로스를 반대쪽에서 이성윤이 헤딩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성윤은 K리그 데뷔 후 4경기 만에 첫 골을 성공했다.

전북 신예 이성윤이 프로 데뷔골을 넣었다. (제공=프로축구연맹)
전북 신예 이성윤이 프로 데뷔골을 넣었다. (제공=프로축구연맹)

반격에 나선 상주는 전반 13분 오현규의 K리그 데뷔골로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강지훈의 크로스를 오현규가 헤딩으로 마무리했다.

전북은 후반에 구스타보의 슈팅이 골대를 맞는 등 추가 득점에 어려움을 겪었다.

경기가 풀리지 않자 전북은 후반 16분 김보경 대신 쿠니모토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고, 후반 42분 김진수의 크로스를 구스타보가 헤딩으로 꽂아 넣어 승부를 갈랐다.

득점 후 주심이 구스타보의 오프사이드를 지적하며 비디오판독(VAR)을 가동했지만, 판정은 바뀌지 않았다.

결국 전북은 남은 시간 리드를 잘 지키며 2-1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