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거제, 통영, 남해로 떠나는 여행, 그 곳에서 빛나는 당신의 감성
부산, 거제, 통영, 남해로 떠나는 여행, 그 곳에서 빛나는 당신의 감성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8.10.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부산, 거제, 통영, 남해로 떠나는 여행객에게 여행 지원금을 제공한다.

19일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제4권역 사업단은 내 맘대로 그리는 감성여행 지도 남쪽빛 감성여행 직접만들기(DIY)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사업이다. 부산, 거제, 통영, 남해는 제4권역으로 지정되었으며 남쪽빛 감성여행을 주제로 참여했다.

참가신청서은 1028일까지 남쪽빛 감성여행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팀단위로 받는다. 팀은 1명 이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팀장은 18세 이상의 성인, 팀원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연령에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최소 12일 이상의 간략한 일정을 정하고 여행 목적, 계획 등을 지원 서식에 맞춰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여행 계획에는 부산, 거제, 통영, 남해 중 2곳 이상, 테마 10선에서 추천하는 코스 중 3곳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참가자들은 여행을 다녀온 후 블로그 등 개인 SNS에 콘텐츠를 필수로 작성해야 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여행계획은 테마여행 10선 관계자와 여행 작가 등 여행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총 20팀을 선발한다. 여행 지원금은 1팀당 110만 원, 최대 440만 원까지 지원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심사를 통해 우수 후기를 선발해 디지털 카메라와 국민관광 상품권 등의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여행 기간은 공모전 시작 전인 101()부터 1111()까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직접 여행 코스를 설계하고 여행을 다녀와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다. 여행지를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여행자들은 매력적인 풍광과 문화, 삶의 흔적을 느낄 수 있으며 다채로운 감성을 깨울 수 있을 것이다. ‘남쪽빛 감성여행을 제대로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은분들에게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에 대한 안내는 남쪽빛 감성여행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heJourneyForSouthernSensibility) 또는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https://ktourbest10.blog.m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