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러브식 걸즈' 뮤비 1억뷰 돌파…통산 22번째
블랙핑크, '러브식 걸즈' 뮤비 1억뷰 돌파…통산 22번째
  • 뉴시스
  • 승인 2020.10.0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아 기자 =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러브식 걸즈'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2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 2일 정규앨범이 공개된지 약 75시간 만이다. 블랙핑크 통산 22번째 억대뷰 영상이자 1억뷰 도달까지 4번째 빠른 속도다.

'러브식 걸즈'는 블랙핑크가 데뷔 4년만에 발표한 첫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의 타이틀곡이다.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 위에 서정적인 멜로디와 블랙핑크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진 곡으로, 지수와 제니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성숙한 내면 연기를 선보였다. 왜 사랑에 상처받고 아파하면서도 또 다른 사랑을 찾아가는지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을 던지는 감성적인 곡인만큼, 퍼포먼스 중심의 기존 뮤직비디오와 달리 멤버들 각각 이야기를 펼쳐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이번에도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정규 1집 발매 이후 이틀 만에 약 100만명이 증가해 이 분야 세계 아티스트 2위로 등극한 데 이어 지난 4일 5000만명 고지를 밟았다.

첫 정규앨범은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음원 공개 직후 미국을 비롯한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미국 애플뮤직 앨범 차트 전체 7위, 팝 앨범 차트로써는 정상을 차지했다.

또 첫 정규앨범에 담긴 8곡 중 4곡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톱10에 진입했다.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는 발매 첫날인 2일(미국시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3위, 수록곡 '벳 유 워너(Bet You Wanna)'는 4위, '프리티 새비지(Pretty Savage)'는 8위, '아이스크림(Ice Cream)'은 10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