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스페셜, 주문을 잊은 음식점'···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KBS스페셜, 주문을 잊은 음식점'···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 뉴시스
  • 승인 2018.10.2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1TV 'KBS스페셜-주문을 잊은 음식점' 2부작이 '2018년 8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4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2018년 8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시상식을 열고 5편을 시상했다. 

 'KBS스페셜-주문을 잊은 음식점'은 경증 치매환자들의 식당 운영을 담아 치매 환자들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불식시키고, 치매 환자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 점을 평가받았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

지상파라디오 부문에서는 광복절 73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들의 증언을 통해 친일 흔적을 조명하고, 잘못 알려진 독립운동 역사를 바로잡아 민족 대화해 방안을 모색한 YTN-R '이동형의 뉴스정면승부-제73주년 광복절 특집시리즈 그들이 꿈꾸던 나라' 5부작이 수상했다.  

뉴미디어 부문에서는 비무장지대(DMZ)의 의미와 가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염원을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전달한 국방TV의 '플러그 인 DMZ',  제헌 70주년을 맞아 현대사 70년 여정을 대중가요로 살펴본 국회방송의 '제헌70주년 특집 3부작, 대한민국 70년 노래는 세월따라-제3부 다시 부르는 노래'가 받았다.

뉴미디어 부문에서는 비무장지대(DMZ)의 의미와 가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염원을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전달한 국방TV의 '플러그 인 DMZ',  제헌 70주년을 맞아 현대사 70년 여정을 대중가요로 살펴본 국회방송의 '제헌70주년 특집 3부작, 대한민국 70년 노래는 세월따라-제3부 다시 부르는 노래'가 받았다.

 

지역방송 부문에서는 축산정책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유럽의 사례와 비교해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과 축산정책 변화를 촉구한 KBS청주-1TV '미래를 위한 선택 축산혁명' 2부작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