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피란수도 부산유산 관광콘텐츠 공모전'서 대상
동아대 '피란수도 부산유산 관광콘텐츠 공모전'서 대상
  • 최민규 기자
  • 승인 2018.10.26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는 국제관광학과와 고고미술사학과 학생들이 부산시ㆍ부산관광공사  주최 '피란수도  부산유산 관광콘텐츠 활성화 방안 공모전' 발표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이 밝혔다. 

  고유정ㆍ오윤서ㆍ배소현(국제관광학과 4), 김서현(고고미술사학과 4) 학생은 '파란만장1023일의 기억'으로 대상인 부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이 콘텐츠는 유네스코에 등제된 피란수도 부산 유산 8곳을 활용하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현대적 복장을 한 해설자와 군복 등 전통의상을 입은 연기자들이 한 곳에 어우러져 시대가 공존하는 듯한 인상을 준다.

  우수상을 받은 김다미, 한연주(국제관광학과 4) 학생은 '1023 함께 하는 피란수도 부산'을  통해 SNS 릴레이, 역사지도, 웹툰 등 온라인 홍보 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부산시민공뭔 등 유네스코 등제지에 방문하여 SNS에 해시태그를 통해 홍보를 하고 등재지  역사가 담긴 지도를 제작한다는 게 주 내용이다. 

  김다미 학생은 '이번 공모전 도전은 과제를 목표로 한 것이었지만 우수상 수상이라는 뜻밖의 결과를 내 기쁘다'며 '내가 가진 아이디어가 현실화될 수 있다는 것에 놀랐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