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여행
온천여행
  • 최민규 기자
  • 승인 2018.10.3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구온천(사진출처:덕구온천 홈페이지)
덕구온천(사진출처 : 덕구온천 홈페이지)

▶ 덕구온천은 응봉산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온천수로 칼륨, 중탄산나트륨, 마그네슘 등이 함유된 약알칼리수 온천이다. 신경통, 근육통, 피부 질환, 당뇨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연 용출되는 온천이라 수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온천 안에는 자수정 사우나, 옥 사우나, 자수정 보석 찜질 침상, 자연 용출 온천 폭포탕, 바가지탕, 신선온냉탕, 온탕 등으로 구분돼 있다. 이 외에 스파 시설도 있다.

백암온천(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백암온천(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 백암온천은 해발 1004m 기슭에서 흘러 내려오는 온천으로, 동해안의 대표 온천으로 꼽힌다. 유황 온천이며 염화칼륨, 수산화나트륨, 수산화마그네슘, 중탄산철 등을 함유해 신경통, 만성 관절염, 동맥경화, 중풍, 변비, 외상 후유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매년 8~9월에 울진백암온천축제가 열리는데 이 기간에는 온천 이용 요금이 50% 할인되며 경우에 따라 숙박도 할인받을 수 있다.

동해약천온천
동해약천온천

▶ 동해약천온천은 실버타운으로 지었는데 물과 시설이 좋기로 입소문이 나면서 주변 주민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노천탕, 황토 지장수탕, 수중 안마, 황토 사우나, 소금 사우나, 자수정 사우나, 옥 사우나 등의 시설이 있다. 온천수는 알칼리천으로 피부병, 소화기 질환, 호흡기 질환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거제해수온천
거제해수온천

▶ 거제해수온천은 지하 800m 깊이 암반 천에서 솟는 국내 유일의 암반 해수로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 수질 성분을 검사받은 온천수이며 신경통, 동맥경화, 아토피, 관절염, 위장 장애, 요통, 빈혈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기포탕, 보행탕, 참탕, 체온탕, 낙수탕과 세 종류의 사우나 시설을 갖추었으며 야외에서 즐기는 노천 퍼니팍에는 히노키탕, 수중안마탕, 과일탕,쑥탕, 루이보스탕 등이 있다.

율포해수녹차탕(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율포해수녹차탕(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 율포해수녹차탕은 율포해수욕장 내에 있으며 지하 120m에서 끌어 올린 암반 해수와 보성에서 생산한 찻잎을 우려낸 녹수를 이용해 건강 목욕을 즐길 수 있다. 해수는 위장병, 부인병, 피부병을 방지하고 노폐물 분비를 촉진하며 관절염, 성인병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녹차는 고혈압, 동맥경화 방지와 각질, 비듬 제거 등에 효과적이고 체내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해수 녹차탕. 해수 온천, 해수 냉탕, 맥반석 사우나가 있으며 야외에는 해수 풀장이 있다. 해수로 채운 인공 풀장은 수질이 좋고 파도가 없어 아이들도 안전하게 놀 수 있다. 해수탕에는 하얀 모래밭과 푸른 소나무가 이루는 풍광과 함께 남해안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휴게 시설이 있으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특히 아름답다.

횡성온천 실크로드
횡성온천 실크로드

▶ 횡성온천 실크로드는 강원도 비경인 어답산의 우거진 숲과 탁 트인 호숫가를 배경으로 세운 곳으로 지하 700m에서 온천수가 솟아 나온다. 이 온천수는 중탄산 알칼리성으로 피로 해소, 만성 피부염, 신경통, 류머티즘 질환, 부인병, 당뇨병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황토, 옥이슬, 참숯 사우나, 적외선 돌침대, 안마탕, 황토 불한증막, 동굴 숯가마, 노천탕, 이벤트탕, 냉폭포수탕, 낙원탕 등 다양한 온천 시설이 있다. 편의 시설로는 스낵 코너, 매점, 식당, 카페, 지역 특산물 판매장과 오락 시설이 있으며 주변에 산책로와 등산로도 잘 조성돼 있다. 보물찿기, 윷놀이, 제기차기, 그네뛰기 등 민속놀이 이벤트가 한 달에 한 번 이상 열리는데 재미와 함께 푸짐한 상품도 챙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