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친구들', 인도네시아판 제작…오마이걸·모모랜드 출연
'좋은 친구들', 인도네시아판 제작…오마이걸·모모랜드 출연
  • 뉴시스
  • 승인 2020.11.1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판 '좋은 친구들' 포스터. (사진=SBS 제공) 2020.11.16.
인도네시아판 '좋은 친구들' 포스터. (사진=SBS 제공) 2020.11.16.

 SBS 대표 예능프로그램이었던 '좋은 친구들'이 인도네시아판으로 제작돼 인도네시아 시청자들과 만났다.

16일 SBS에 따르면 인도네시아판 '좋은 친구들(Good friends)'은 지난 15일 첫 방송됐다.

인도네시아판 '좋은 친구들'은 한국의 '좋은 친구들' 포맷을 토대로 출연자들의 '극과 극' 한국여행기를 담는다.팀 별 미션을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문화 및 관광명소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하는 내용이다.

최근 서울, 경기, 강원 등을 배경으로 첫 시즌 촬영을 마쳤고 지난 15일부터 인도네시아 NET TV를 통해 매주 일요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NET TV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인도네시아 유수의 지상파 채널이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된 인도네시아판 '좋은 친구들'은 인도네시아 방송인 장한솔, 라파엘, 캐빈, 한유라, 비안카 등이 출연한다. 특히 올해 데뷔한 '시크릿 넘버'의 인도네시아인 멤버 디타가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 한다. 여기에 K-POP 아이돌 오마이걸, 모모랜드, 크나큰 멤버들도 에피소드별 게스트로 함께 참여한다.

'좋은 친구들' 인도네시아판 프로듀서를 맡은 윤태욱 SBS PD는 "K-포맷으로 공동제작한다는 것 자체가 우리에겐 의미있는 도전"이라며 "한국-인도네시아간 최초 공동제작 프로젝트인 '좋은 친구들'을 통해 새로운 한류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공동제작 프로젝트를 기획·총괄하고 있는 SBS 글로벌콘텐츠biz팀 김용재 부국장은 "공동제작 성공이 중국, 베트남에서 입증되었듯 인도네시아에서도 큰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내년에는 인도네시아판 런닝맨을 시작으로 본격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