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심리적 불감증 원인과 해결
여성 심리적 불감증 원인과 해결
  • 최민규 기자
  • 승인 2020.12.2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불감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성적 쾌감이 약하거나 못 느낄 수 있다.

과거 성에 대한 부정적인 기억이 있거나 가정환경상 성행위에 대한 도덕적 죄책감이 생긴 경우 세월이 흐른 뒤에도 무의식적으로 성에 대한 거부감이 생길 수 있다.

다르게는 성행위 시 만족감을 느껴야 된다는 압박감이 반대로 불감증을 야기하는 경우도 있다. 성생활을 하면 무조건 만족감을 느껴야 한다는 부담감이 오히려 질건조증, 질위축증을 발생시키며, 성감을 저하시키기도 한다.

이외에도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감성에 영향을 많이 받는 여성의 성향성 부부갈등, 남성과의 대화 부족, 가정 불화 역시 불감증을 만들기도 한다.

심리적 원인으로 불감증이 있다면, 우선 부정적인 감정을 덜어내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개인적으로는 산책, 명상, 영화 보기 등 본인만의 즐거움을 찾아 기분전환을 해보는 게 좋다. 다르게는 성적 쾌감이 둔감한 경우 스스로가 쾌감을 깨우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다소 어려울 수 있으나, 신경의 자극이 반복될수록 강도가 커지고 만족감이 어떤 쾌감인지를 경험함에 있어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

심리적 갈등으로 인한 불감증을 치료할 때 제일 중요한 게 남녀가 함께 노력하는 것이다. 치밀한 감정을 느끼는 사이일 경우에 성욕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대화의 시간을 늘리고 공유할 수 있는 취미를 찾는 것도 좋다.

그와 동시에 남성의 기다림과 여성의 노력에 대한 칭잔이 필요하다. 여성이 만족감을 느끼지 못함에 아쉬움을 표현하는 남성들이 있으나 타박하기보다는 어려움을 인정해주고, 노력을 격려해주는 게 좋다. 잠자리를 강요하면 할수록 오히려 불감증은 더 심해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