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없애기 위한 노력
다크서클 없애기 위한 노력
  • 김민귀 기자
  • 승인 2018.11.09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이 다가오고 학생들은 마지막 시험으로 바쁘고, 직장인들은 송년회와 많은 모임들로 몸살을 앓는 시기다. 몸이 피로하니 피부도 지치고, 덩달아 검은 다크서클이 눈 밑을 덮는 건 한 순간이다. 

사람들은 흔히 다크서클은 피곤할 때 잠깐 눈 밑에 생겼다가 사라지는 그늘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피로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랜 시간 자리를 잡기도 한다. 눈 밑  피부가 얇아서 피하 정맥이 비쳐 드러나 보여 그늘이 진 경우다. 또 눈가에 장기간 습진이 자리 잡아 이차적인 색소침착이 오거나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서 검게 보여지는 경우가 그것이다. 다크서클을 방치할 경우에는 눈 밑의 잔주름을 증가시키거나 눈 밑 지방이 모이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과음을 하거나, 짠 음식을 먹은 후 눈 주위는 자연으레 붓는다. 그러나 두드러진 다크서클의 경우 냉.온 타월로 번갈아 가며 찜질을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요즘 같이 차고 건조한 계절에는 눈가의 보습  또한 중요하다. 과음 후 아이 전용  마스크 팩을 이용해 눈가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주면 좋다. 아이 마스크 팩은 피곤하고 지친 눈가에 활력과 편안함을 주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부직포 타입의 마스크 팩은 눈가에 부착하면 뜨는 부위가 많아 접착이 수월하지 않다.  세루로오즈 마스크는 보습력이 좋고 밀착성이 우수하여 눈 주위와 같이 얼굴의 굴곡 면이 있는 부위에 딱 맞게 밀착된다. 그러므로  피부 구서구석 영양성분이 스며들게 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다.

마스크 팩에 함유된 성분들은 피부 속에 침투되면서 피부에 부족한 성분을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비타민 E는 지용성의 가장 중요한 항산화제 중 하나이다. 비타민 E는 자외선 조사 후 일광화상세포를 감소시키고 자유 라티컬을 중화시키며 습윤제로서의 작용을 한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피로가 누적되지 않도록 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토마토, 레몬, 사과 등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고 술, 담배, 커피 등은 피한다. 참자기 전이나 깬  후의 가벼운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