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술
지방흡입술
  • 김민귀 기자
  • 승인 2018.11.12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흡입 수술 날짜를 정할 때 수술 후 수술 부위가 부어 사람들 앞에 서지 못할까 걱정이 된다. 바쁜 회사원들의 경우, 수술 후 바로 출근 가능할지가 문제다.

지방흡입 수술 후 몸이 아주 붓지 않는 것은 아니다. 거의 몸이 붓지 않는 사람도 있을 만큼 부기에 대한 개인차가 있다. 부기를 논할 때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다. 복부, 팔, 허벅지에서 지방을 빼면 그만큼 사이즈가  줄어든다.

지방흡입 후 얼마나 사이즈가 줄었는지 느끼기 어려운 이유는 바로 부기 때문이다. 사이즈가 줄었지만 수술 부위 역시 부어서 티가 나지 않는 것이다. 그렇다고 수술 전보다 눈에 띄게 사이즈가 커지지는 않는다. 복부와 팔은 붓더라도 수술 당일에는 수술 전과 비슷하거나 1~2cm 정도 사이즈가 커질 수도 있다. 그래도 대부분 원래 입던 바지를 못 입을 정도는 아니다.

몸이 붓는 이유는 다양하다. 간, 신장, 심장, 갑상선 등이 좋지 않아서 몸이 부을 수도 있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때도 부기가 발생한다. 어떤 이유든 몸이 붓는 것은 불필요한 수분이 체외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몸 속에 정체되어 생기는 현상이다.

지방흡입 시 몸이 붓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수술 부위에 투메슨트 용액 절반 정도는 지방과 함께 빠져 나오지만 나머지는 수술 후에도 몸에 남아있기 때문이며 이후 땀이나 소변과 함께 자연스럽게 배출된다.

부기를 빨리 없애고 싶다면 많이 움직여야 한다. 수술 후에는 아무래도 평소보다 몸이 불편하지만 가능하면 수술  당일부터 움직이는 것이 좋다. 많이 움직이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투메슨트 용액이 빨리 흡수된다. 수술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고여있던 용액이 몸 전체로 빠르게 흡수되니 그만큼 덜 붓는다.

좀 더 빠르게 없애고 싶다면 비만시술인 고주파테라피를 추천한다. 신체에 약한 전류를 보내 지방 층의 온도를 증가시키고 열 자극에 의해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시술방법이다. 조직의 온도 상승으로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개선시켜 하체 부종이나 수술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