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치료
여드름 흉터 치료
  • 김민귀 기자
  • 승인 2018.11.20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에 여드름 흉터 때문에 고민이 많아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다. 중 고교 시절 여드름이 심했는 데, 성인이 되어서도 흉터가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어 콤플렉스가 됐다고 한다. 피부에 흉터로 인한 굴곡이 많았으며, 화장으로 가리려고 계속 덧발라 오히려 흉터가 도드라져 보였다. 다양한 치료를 꾸준히 받았으나 큰 효과를 보지 못했으며, 취업을 앞둔 사람은 자신감 회복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치료하고 싶어 했다.

여드름 흉터 환자들은 피부 때문에 콤플렉스가 생길 정도로 고충이 크다. 반복적으로 치료해도 효과가 기대에 못 미치면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 흉터는 모양과 깊이, 분포 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병변을 잘 파악해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해야 한다.

여드름 흉터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레이저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울트라 펄스 앙코르 레이저'와 '프로파일 레이저' 병합치료다. '울트라 펄스 앙코르 레이저'는 일종의 탄산가스 레이저로, 빔의 크기가 0.12mm로 가늘지만 피부 안 4mm 깊이까지 침투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레이즈 빔의 사이즈가 1mm의 10분의 1 정도인 0.12mm로 가늘어 깊게 침투시켜도 상처회복이 빠르다.

'프로파일 레이저'는 일종의 어붐야그 레이저로 '울트라 펄스 앙코르 레이저'에 비해 시술 후 일부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붉은 기가 덜하다. 위에서 언급한 각각의 레이저 장점을 살려서 '울트라 펄스 앙코르 레이저'는 흉터의 깊은 부위를 자극주고 프로파일 레이저는 흉터의 표면 부위에 자극을 줘 레이저 후의 붉은 기운 등 부작용을 줄이면서 강도 높은 시술을 할 수 있다.

두 가지 레이저를 병합해 치료하는 시술은 전문의의 경험과 세밀한 시술이 중요하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