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공공기관 채용 잇따라…도로공사·예보·캠코·공항공사
상반기 공공기관 채용 잇따라…도로공사·예보·캠코·공항공사
  • 뉴시스
  • 승인 2021.03.26 0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주요 공공기관 채용 현황

 박정규 기자 = 한국도로공사, 예금보험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전KDN, 한국공항공사, 국가철도공단 등 주요 공공기관들의 상반기 신입사원 및 인턴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공공기관 인턴은 정규직 채용전환 기회가 주어지거나 각 전형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관련 취업준비생은 눈여겨볼 만하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는 상반기 신입 인턴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행정직(경영, 법정), 기술직(토목, 건축, 전기, 조경, 기계, 설비, 전산, 전자) 등이다. 채용직급은 채용형 인턴사원이며 선발 이후 3개월 내외의 현장실습기간 및 중간평가를 거쳐 정규직 5급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전형절차는 원서접수,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및 인성검사,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일은 다음달 24일이다. 입사지원서는 다음달 1일 오후 3시까지 도로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상반기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금융일반(경영, 경제), 금융통계 각 분야에서 15명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며 다음달 5일까지 입사 지원을 받는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 순으로 진행되며 필기전형은 오는 5월 1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채용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채용부문은 5급 대졸수준(금융일반, 건축, 전산), 6급 고졸(금융일반)이다. 연령, 전공, 어학 등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지만 각 직무별로 지원자격 기준이 상이해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다음달 2일까지다.

인턴 근무기간은 6월 말부터 9월말까지 약 3개월간이며 각 채용분야별 심층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한전KDN은 오는 31일까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대졸 수준 4직급을 모집하며 사무, 건축, 전산, 통신 부문에서 총 6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어학성적보유자, 각 직무별 전공 및 자격증 보유자 등이며 세부 필기 및 실기평가 시험과목은 직무별로 차이가 있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 3차 면접 및 실기평가, 최종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필기전형은 다음달 18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채용공고는 한전 KDN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공항공사는 2021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행정, 전산,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통신전자, 장비, 폭발물처리(EOD) 등 기존의 공항 관리·운영업무와 계류장관제 분야를 새롭게 포함해 13개 분야에서 총 96명을 선발한다. 입사지원서는 다음달 2일 오후 4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국가철도공단은 다음달 6일까지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모집 단위는 본사, 수도권본부를 포함해 전국에서 일반인턴 115명, 고졸인턴 20명을 채용한다. 근무조건으로는 오는 5월 말부터 3개월간 근무가능자,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자기소개서평가, 가점평가), 면접전형, 신체검사, 임용 순으로 진행된다. 향후 우수 인턴 수료자에게는 정규직 채용시 서류전형 면제, 가점 등을 부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