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지난해 무실점 2승거둔 신시내티에 첫승 도전
김광현, 지난해 무실점 2승거둔 신시내티에 첫승 도전
  • 뉴시스
  • 승인 2021.04.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신시내티전 선발 등판
18일 필라델피아전 이어 투·타 모두 소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18일(한국시간)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서 역투하고 있다. 2021.04.18.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18일(한국시간)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서 역투하고 있다. 2021.04.18.

김주희 기자 = 김광현(33·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시즌 첫 승 사냥에 재도전한다.

김광현은 24일 오전 9시15분(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이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1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닷새 휴식 후 나서는 시즌 두 번째 등판이다.

허리 통증으로 개막 로스터에 들지 못했던 김광현은 지난 18일 필라델피아 필리스를 상대로 시즌 첫 경기를 치렀다.

당초 75개의 투구 수를 계획하고 마운드에 오른 그는 3이닝 동안 68구를 던지며 5피안타 1볼넷 4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두 번째 등판인 만큼 투구 수를 이전보다 늘릴 것으로 보인다. 긴 이닝을 최소 실점으로 막아주는 선발 투수의 역할을 해야한단 의미다.

김광현이 지난 경기와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부분은 또 있다. 마운드와 타석을 오가는 '낯선' 리듬에 대한 적응이다.

김광현은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메이저리그 타자 데뷔전을 치렀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내셔널리그에서도 지명타자제를 도입하면서 김광현은 타석에 설 기회가 없었다.올해는 다시 투수들이 타격을 소화하면서 김광현도 시즌 첫 등판이었던 필라델피아전에서 방망이를 잡았다.

2타수 무안타로 안타를 생산하지는 못했지만, 파울 타구를 쳐내고 빠른 발을 과시하며 '타자 김광현'으로 눈길을 붙들었다.

그러나 '타격 후 투구'에는 다소 어려움을 겪는 모양새였다. 3회초 타자 일순으로 두 차례 타격을 했던 김광현은 3회말 마운드에서 안타 4개를 맞는 등 2실점했다.

김광현도 경기 후 "너무 바빴다. 처음 타석에 들어가서 공격과 수비를 다 하다보니 정신없던 하루였다"면서 "이닝을 마치고 들어와 쉬는 게 아니라 내 타순이 올 수 있다는 걸 인지한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 바쁜 경기에 적응해야 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반가운 점은 지난해 김광현이 강세를 보였던 홈 경기에서 신시내티를 만났다는 부분이다.

김광현은 지난해 홈 경기에 4차례 등판해 18이닝을 4실점 2자책점 평균자책점 1.00으로 막았다.

신시내티전에서도 좋은 기억이 많다.

지난해 8월23일 신시내티를 처음 만나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첫 승을 따냈다. 9월2일 두 번째 만남에서도 5이닝 무실점으로 시즌 2승째를 수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