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무더위가 온다…유통가 여름가전 행사 봇물
이른 무더위가 온다…유통가 여름가전 행사 봇물
  • 뉴시스
  • 승인 2021.05.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서울 이마트 성수점 가전매장에서 모델들이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는 시중 비슷한 성능 상품 대비 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오는 19일까지 행사카드 구매 고객에게 3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마트는 위니아와 손 잡고 무료 배송 서비스 및 기본 설치 서비스, 2년 무상 AS를 제공한다.

이종희 기자 =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에어컨 등 여름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여름을 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본격적인 여름철의 시작을 앞두고 올해 에어컨 판매는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가 올 들어 1월부터 4월까지 에어컨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6.4% 증가했다. 에어컨을 구매한 고객 수 역시 20.9% 늘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일까지 판매한 에어컨과 선풍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5%, 70% 증가했다.

여름 가전 판매가 늘어나는 이유는 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왔기 때문이다. 최근 수도권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는 등 올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면서 여름 가전을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었다.

앞서 기상청은 지난 30년간 한국의 여름은 20일 길어지고 겨울은 22일 짧아지며 폭염, 무더위가 늘었다고 밝혔다. 올 5~7월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도 최대 70%로 전망했다.

이에 이마트는 13일부터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 SSG닷컴을 통해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판매한다. 판매가는 39만90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행사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3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은 비슷한 성능을 지닌 시중 상품에 비해 20% 가량 저렴하다. 협력사 위니아와 1년간 준비과정을 거쳤다.
 
이마트는 사전 물량기획을 통해 총 5000대의 에어컨을 주문했다. 생산분 전량을 일괄적으로 매입해 가격을 낮췄다. 이마트에서 한 해 판매되는 벽걸이 에어컨 판매량이 약 9000대 수준임을 감안하면 1년 판매량의 절반이 넘는다.

이와 함께 배송 및 기본 설치비용은 판매가에 포함시켰다. 이마트는 위니아 측과 손잡고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배송 및 기본 설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2년간 무상 AS도 보장한다.

이마트는 오는 13~19일 행사카드로 에어컨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 할인 및 최대 30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2020년 진열재고 및 창고 보관 구재고 총 700여대를 최대 40% 할인해 선착순 판매한다. '일렉트로맨 선풍기', '신일 써큘레이터'를 행사카드로 결제 시 1만원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한 달간 전국 44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지금은 여름가전 살 때' 행사를 진행한다.

에어컨 구매 고객에게는 브랜드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에어컨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 최대 70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제품과 금액대에 따라 최대 35만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LG전자는 최대 50만 캐시백을 지급한다.

이 밖에 제습기,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행사상품도 최대 2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여름가전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COOL가전 특집' 행사를 마련했다. 주차별로 1주차는 선풍기, 2주차는 에어컨, 3주차는 제습기, 4주차에는 서큘레이터 행사 모델을 특가에 선보인다.

청구할인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10일부터 31일까지는 구매 금액의 6%를 최대 30만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이 외에도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선물하기’ 기능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만포인트 증정한다.

기존 보유 중인 여름가전 재사용을 위해, 전문가에게 청소를 맡기려는 고객을 위한 ‘홈케어 서비스’ 혜택도 준비했다. 홈케어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CS마스터가 전문 클리닝 장비를 갖추고 고객 가정에 방문해 가전·침구 등을 관리해주는 토탈 케어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한 달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제품 유형에 따라 최대 19% 할인가에 판매한다. 지난해 여름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엘포인트 5000포인트도 적립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여름이 빠르게 찾아오는데다 예년보다 무더울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극성수기를 피해 미리 여름가전을 마련하려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관련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