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 백현진,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합류
'모범택시' 백현진,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합류
  • 뉴시스
  • 승인 2021.05.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백현진. 사진 = 에스더블유엠피. 2021.5.21. 2021.5.21. photo@newsis.com
배우 백현진. 사진 = 에스더블유엠피. 2021.5.21. 2021.5.21. photo@newsis.com

최진경 인턴 기자 = 배우 백현진이 웨이브 오리지널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에 합류한다.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는 블랙 코미디 형식으로 풀어낸 12부작 정치 시트콤이다.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 임명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 셀럽 이정은(김성령 분)이 남편인 정치평론가 김성남(백현진 분)의 납치 사건을 맞닥뜨리며 동분서주하는 1주일 간을 배경으로 리얼한 정치 풍자를 펼친다. 백현진은 자칭 진보의 뇌섹 아이콘 정치평론가 김성남으로 분한다.

한때 인기몰이를 했던 비디오 스타형 논객 김성남은 시대가 변하면서 설 자리를 잃어가던 인물이다. 그러나 이정은과의 결혼을 계기로 대중의 관심을 다시 얻게 된 것도 잠시, 이정은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 임명되면서 또 다른 변화를 맡게 된다.

백현진은 최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오태영 상무와 시청률 상승 가도를 달리는 SBS TV '모범택시'의 갑질 회장 박양진 등 화제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메소드 연기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를 증명하듯 그는 독립영화 ‘십개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브로커', 드라마 '해피니스', 그리고 이번 작품까지 기대작들에 연이어 캐스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