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과 플랫바이오,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과 융합연구 체계 마련 위해 협력
연세의료원과 플랫바이오,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과 융합연구 체계 마련 위해 협력
  • 진영동 기자
  • 승인 2021.07.01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브란스병원

 

연세의료원과 플랫바이오가 송도 세브란스 병원을 중심으로 바이오 클러스터(산업단지) 조성과 융합연구 체계 마련을 위해 손을 잡는다.

연세의료원과 플랫바이오는 연세의료원 종합관 의료원장 회의실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세의료원은 송도 세브란스 병원 건립 사업의 일환으로 병원 중심의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송도 세브란스 병원을 중심으로 송도 지역 바이오 산업 관련 기관들이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차세대 바이오 클러스터 모델이다.

연세의료원과 플랫바이오는 ▲부지·시설 확보를 위한 협력기관 모집 ▲국내외 바이오 기업 유치 ▲글로벌 임상수탁대행기업(CRO)과 전임상시험센터 설립 및 글로벌 임상프로그램 유치 ▲위탁생산(CMO)기업 유치 ▲신약개발 지원 체제 구축 등을 지원하는 연구개발지원센터를 설립한다.

이 센터는 전임상(동물) 실험이나 임상 디자인 등 연구개발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투자 유치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한 기술수출 등을 통해 바이오 기업들을 지원하게 된다.

윤동섭 연세의료원장은 “송도 세브란스 병원과 바이오 클러스터는 송도·인천 지역의 산·학·연·병 협력을 통한 차세대 의료산업화의 모델”이라면서 “플랫바이오와의 협력으로 바이오 산업 전체의 발전으로 나아갈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진 플랫바이오 대표는 “연세의료원의 의료 빅데이터와 플랫바이오의 신약 개발 경험과 연구 역량을 결합한 글로벌 수준의 바이오 클러스터를 구축할 것”이라면서 “산학연병이 결합한 바이오 클러스터를 통해 국내 바이오 산업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