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림, 오늘 신곡 '폴링' 발매…'세이렌 모티브'
김예림, 오늘 신곡 '폴링' 발매…'세이렌 모티브'
  • 뉴시스
  • 승인 2021.07.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예림. 2021.07.30. (사진 = LIM COMPANY 제공) photo@newsis.com
김예림. 2021.07.30. (사진 = LIM COMPANY 제공) photo@newsis.com

이재훈 기자 = 싱어송라이터 김예림(Lim Kim·림 킴)이 30일 오후 6시 신곡 '폴링(FALLING)'을 공개한다.

바다의 여신 세이렌(Seiren)을 모티브로 삼은 곡이다. 알 수 없는 존재에게 자신도 모르게 깊이 빠져드는 이야기를 노래에 담았다. 김예림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DPR 크림(CREAM)이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김예림은 "작업하는 과정에서 문득 낯설게 느껴진 내 목소리에서 위안을 받고 이 때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작업한 곡"이라면서 "'폴링'을 들으시는 분들 모두 잠시나마 가장 좋았던 시절들의 감정들이 되살아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폴링' 뮤직비디오는 과거에서 현재,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시간을 곡의 분위기에 맞게 3D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또 국내 퍼포먼스 팀 '원밀리언'과 '폴링' 댄스 협업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김예림은 2011년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 '슈퍼스타 K' 시즌 3에 출연한 혼성듀오 '투개월' 출신이다. 긴 공백 끝에 지난 2019년 5월 싱글 '살기(SAL-KI)'를 공개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졌던 예전과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주목 받았다.

지난해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 장르분야에서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과 노래 부문을 받는 등 입지를 다졌다. 아시아를 비롯해 해외 활동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