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당뇨, 비만, 기억력 감퇴, 고혈압 등 위험성 높인다.
불면증 당뇨, 비만, 기억력 감퇴, 고혈압 등 위험성 높인다.
  • 최민규 기자
  • 승인 2021.09.09 0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 바이오리듬이 쉽게 깨지고 불면증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불면증을 앓으면 만성 피로와 의욕 저하를 겪고 심리적으로 예민해져 삶의 질이 떨어진다. 심각한 불면증은 당뇨, 비만, 기억력 감퇴, 고혈압 등의 위험성까지 높인다. 코로나19 시대와 맞물린 환절기에는 충분한 숙면을 통해 면역력은 물론 건강까지 챙겨야 한다.

많은 여성들은 생리 중 숙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라엘 '유기농 순면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프리'는 양이 많은 날에도 샘 걱정 없이 숙면을 도와준다. 국제 유기농 기준인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순면 커버로 민감한 피부도 자극없이 착용할 수 있다. 360° 안심 힙 커버가 엉덩이 전체를 안정적으로 감싼다. 듀얼 샘 방지 가드와 3중 파워 흡수 구조를 적용해 수면 시 뒤척이거나 양이 많은 날 야외활동에도 안심하고 지낼 수 있다. 통기성 백시트와 아랫배 전체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허리 밴드가 착용감을 높였다.
 
에이스침대 '자나'는 숙면을 위해 과감하게 투자하는 '슬립포노믹스'(Sleep+ Economics) 트렌드를 반영했다. 자나는 이탈리아어로 '요람'을 뜻한다. 요람을 형상화한 날개형 헤드보드가 매트리스를 감싼다. 헤드보드와 날개 전면을 부드러운 질감의 패브릭 소재로 디자인해 안락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후면과 하단부는 인조가죽으로 제작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프레임 내부에는 에이스침대의 '투 매트리스' 설계를 적용했다.

록시땅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는 잠들기 전 베개 위에 뿌리면 낮 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준다. 아로마향이다. 라벤더·스위트 오렌지·베르가모트·제라늄·만다린 등 5가지 에센셜 오일이 숙면을 돕는다. 최근 리뉴얼한 뉴 필로우 미스트는 기존 5가지 에센셜 오일에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시트러스와 플로럴 향을 추가했다.

프로젝트슬립 '양면안대'는 온열·냉감패드의 양면 구성으로 제작했다. 온·냉찜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온열패드에는 열을 머금는 특성이 있는 극세사 샤넬 원단을 사용했다. 착용 시 체온에 맞춰 자연스러운 온열감을 주며 촉감도 부드럽다. 냉감패드는 온도반응형캡슐(TRC)을 함유한 쿨원단을 활용했다. 접촉 시 즉각적으로 1~3도 체온을 낮춘다. 온열패드로 찜질을 한 뒤 시원하게 마무리하거나 눈 부기를 빼는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숙면을 위해서는 적절한 체온 유지가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취침 2시간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해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앤아더스토리즈 '후믈레가든 보디오일'은 베르가못 성분이 심신에 안정을 준다. 마치 숲 속에 온 듯 상쾌하면서도 감미로운 향을 느낄 수 있다. 스트레스 완화는 물론 피부 클렌징과 보습, 진정 효과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