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옐런 만나 "한미, 경제금융안보동맹 튼튼하게 이어지길 기대"
尹, 옐런 만나 "한미, 경제금융안보동맹 튼튼하게 이어지길 기대"
  • 뉴시스
  • 승인 2022.07.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옐런 방한, 한미 포괄적 동맹 진전 기회"
옐런 "긴밀한 파트너십에 깊은 가치 부여"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과 만나 환담하고 있다.

김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에게 "복합적인 다양한 위기가 전 세계로 엄습하는 가운데 한미 간 포괄적 전략 동맹이 정치군사안보에서, 또 산업기술안보에서 나아가 경제금융안보동맹으로서 더욱 튼튼하게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5층 집무실에서 옐런 장관을 만나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기본으로 하는 헌법체계로 탄생해서 오늘까지 이렇게 발전해 온 것에 미국의 역할과 영향이 대단히 컸음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어 "옐런 장관의 이번 방한이 한미 간 다양한 포괄적 동맹 관계가 더 크게 진전되는 그런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또 확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미국 경제학계와 중앙은행을 이끌어 오고, 현재 재무장관을 맡고 계시는 국제적인 명사인 우리 옐런 장관을 이렇게 뵙게 돼 정말 기쁘고 반갑다"며 "지난 5월 바이든 대통령께서 방한해 한미 간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을 선언했고, 그게 이어져 동맹 관계가 경제안보 분야로 확대돼 나가는 좋은 과정에 장관을 모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다.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과 만나 환담하고 있다. 

옐런 장관은 "한국 경제, 미국 경제, 또 글로벌 경제에 모두 중요한 그런 이슈에 대해 같이 다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그리고 미국은 한국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에 대해 깊은 가치를 부여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옐런 장관은 또한 "미국은 한국을 상당히 오래된 우방과 친구로 생각하고 있고, 한국의 번영된 민주주의, 번창된 경제, 우리의 긴밀한 우정과 공유된 가치들에 대해 깊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