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광복절 특사, 이 시점에서 확인할 것은 없어"
대통령실 "광복절 특사, 이 시점에서 확인할 것은 없어"
  • 뉴시스
  • 승인 2022.07.2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이재용 부회장 등 거론
"사면 범위·대상 사전에 언급한 사례 없어"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김지훈 양소리 기자 = 대통령실은 20일 8·15 광복절 특별 사면과 관련해 "이 시점에서 확인할 것은 없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부의 광복절 특사 기준과 규모 등에 대해 묻자 "사면은 과거부터 범위나 대상에 대해 사전에 언급한 사례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음달 광복절을 계기로 윤석열 정부 첫 특별 사면이 대규모로 있을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여기에 경제인과 정치인이 포함될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다스(DAS)를 실소유하면서 수백억원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징역 17년을 확정받고 복역 중 건강상 이유로 형집행정지 상태인 이명박 전 대통령, 국정농단 공모 혐의로 징역 2년6월을 선고받고 수감됐다가 지난해 8월 가석방으로 풀려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의 사면 가능성이 주목되고 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의 문답에서 사면 관련 질문을 받았으나 "과거부터 사면 문제에 대해서는 사전에 어떤 범위로 한다든지, 그런 거에 대해 일절 언급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었다"고 말을 아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