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신설' 정책기획수석에 이관섭…홍보수석 김은혜·안보실 2차장 임종득
대통령실 '신설' 정책기획수석에 이관섭…홍보수석 김은혜·안보실 2차장 임종득
  • 뉴시스
  • 승인 2022.08.22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신 기자 = 이관섭(왼쪽) 정책기획수석, 김은혜(오른쪽) 홍보수석, 임종득 국가안보실 2차장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룸에서 김대기 비서실장의 인선안 발표가 끝난 후 단상으로 향하고 있다.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신설된 정책기획수석에 이관섭 한국무역협회 상근부회장을, 홍보수석에는 김은혜 국민의힘 전 의원, 국가안보실 2차장에는 임종득 전 국방비서관을 발탁했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21일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이와 같은 인선을 발표했다.

이관섭 정책기획수석은 "공정과 상식이 지켜지고 국민통합을 이룩할 수 있는 그런 정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생각"이라며 "저는 큰 나라의 어떤 결정을 하거나 작은 결정을 할 때도 작은 생선을 구울 때처럼 섬세하고 신중한 자세로 정책들을 돌봐보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은혜 신임 홍보수석은 "두려움이 적지 않은 것도 사실"이라며 "보다 낮은 자세로 국민 여러분의 기대와 바람을 가감 없이 전달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제대로 잘 전하는 가교 역할을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임종득 안보실 2차장은 "대내외적으로 안보가 위중한 상황에서 안보실 2차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책임이 막중하다"며 "윤 대통령의 철학을 받들어 임무수행을 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영범 초대 홍보수석은 대통령 대외협력특보로 자리를 옮긴다.

전신 기자 = 이관섭 정책기획수석, 김은혜 홍보수석, 임종득 국가안보실 2차장이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룸에서 김대기 비서실장의 인선 발표를 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