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차병원, 소화기암‧소아중증질환 의료진 영입 진료 강화
강남 차병원, 소화기암‧소아중증질환 의료진 영입 진료 강화
  • 김영애 기자
  • 승인 2023.04.06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장관외과 김병식·김희성, 소아비뇨의학과 한상원 교수 진료 시작
김병식 교수, 김희성 교수, 한상원 교수
김병식 교수, 김희성 교수, 한상원 교수

차 의과학대학교 강남 차병원(원장 노동영)은 소화기암과 소아중증질환 치료의 진료를 강화하기 위해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을 영입해 진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김병식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했으며 서울아산병원 교육부원장, 외과 과장, 의정부을지대병원 의료원장 및 병원장 등을 거쳤다. 또한, 대한위암학회장을 비롯, 세계비만대사외과학회, 세계위암학회, 대한외과학회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하고 있다.

김병식 교수는 세계 최다 복강경 위암 수술 집도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위암 수술의 세계적 권위자다. 암 덩어리를 잘라내고 남은 위를 장과 연결할 때 장기를 몸 밖으로 꺼내지 않고 체내에서 봉합하는 ‘체내문합술’로 위암 치료의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희성 교수는 서울아산병원에서 외과에서 수련을 마쳤으며 김병식교수와 함께 위장관 수술 분야 연구와 진료에 매진해왔다. 특히, 우리나라 비만도가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해 암을 촉발하는 유발인자로서 고도비만, 비만 유병률이 높아지며 복강경과 로봇수술을 통한 적극적 비만 치료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한상원 교수는 1982년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 아동기념병원에서 연수했으며,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아시아-태평양 소아비뇨기과학회 회장, 대한비뇨기과학회 회장, 세계비뇨기학회 조직위원장등을 역임하며 다방면으로 소아비뇨기 치료와 연구, 인식개선에 힘써왔다.

한상원 교수는 국내 최초로 태아의 신장, 요관, 방광 기형의 산전 진단 후 산전 상담을 시작하며 출생 후 가장 적합한 시기에 치료를 하는 맞춤형 치료를 해왔으며, 요도하열질환에서 아이들의 고통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로운 수술법을 개발했고, 왜소 음경 내분비치료의 권위자이기도 하다.

노동영 강남 차병원 원장은 “여성암에 이어 위암, 소아비뇨 등 분야에서 저명한 교수들을 영입하여 보다 신속하게 전문 진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