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Q 테크놀로지, 3.3kW 배터리 충전기의 본격적인 생산 개시
델타-Q 테크놀로지, 3.3kW 배터리 충전기의 본격적인 생산 개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3.05.08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 자동차 및 산업 장비용 배터리 충전 솔루션 분야의 선두 기업인 델타-Q 테크놀로지(Delta-Q Technologies)(델타-Q)가 자사의 혁신적인 중간 전력 충전기인 XV3300의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고 발표했다. 고유한 3-in-1 디자인의 이 고효율 충전 시스템은 3.3kW 배터리 충전기, 차량의 보조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는 500W DC-DC 컨버터, EV 충전소 인터페이스를 통합한다. 견고한 IP67 설계에 적용된 이러한 주요 기능은 오프로드 애플리케이션의 전기화를 단순화하기 위한 패키지를 OEM에 제공한다.

델타-Q의 수석 제품 관리자인 무라드 체르귀(Mourad Chergui)는 “시중의 다른 어떤 3.3kW 충전기도 보조 DC 부하용 DC/DC 컨버터와 EVSE 충전 인터페이스를 이렇게 작은 사이즈로 압축할 수 없다”라며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하면 초기 개발을 처음 발표한 이후 수주받은 상당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고 밝혔다.

3.3kW 충전 솔루션은 58.8볼트, 65볼트 및 120볼트 DC 모델로 제공되며 확장 가능하므로 OEM은 최대 10kW의 전력 수준에 대해 최대 3개의 충전기를 쌓을 수 있다. XV3300은 복잡한 알고리즘을 사용해 다양한 화학 성분과 전압의 배터리를 정확하게 충전하고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 충전 시간을 최적화한다.

XV3300 충전기의 주요 기능 및 이점은 다음과 같다.

· 높은 안정성: XV3300 배터리 충전기는 작고 견고하며 IP67 등급이다. 자동차 등급의 충격 및 진동 테스트를 거쳤으며, 완전히 밀봉된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인클로저는 먼지 및 액체 오염 방지, 최대 1m의 방수 기능으로 충전기를 보호한다.

· 강화된 보호: XV3300은 48V~120V 사이의 공칭 전압과 모든 배터리 화학 물질을 최적으로 충전하는 저전압 충전기로서, 단락, 과전압 및 과열로부터 보호돼 안전한 작동을 보장한다.

· 유연한 전력 옵션: XV3300은 확장 가능하며 병렬 연결해 3.3kW~10kW의 전력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이 충전기는 온보드 및 오프보드 충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 OEM에 추가적인 유연성을 제공한다.

· 통합 DC-DC 컨버터: 에어컨, 컨트롤러, 조명, 방향 지시등, 내비게이션, 통신 장치와 같은 차량 액세서리를 작동하기 위한 보조 전원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 DC-DC 컨버터가 필요하지 않아 OEM과 장비 운영자는 공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 EV 충전 스테이션 인터페이스: XV3300은 SAE J1772(레벨 1 및 2) 및 IEC 61851(모드 2 및 3)을 준수해 북미 및 유럽 전역의 표준 EVSE AC 충전 스테이션에서 충전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최종 사용자에게 더 많은 충전 옵션과 더 큰 차량 유연성을 제공한다.

XV3300 배터리 충전기에 대한 업데이트를 등록하거나 제품 사양을 포함한 특정 세부 정보를 https://connect.delta-q.com/xv33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