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백신, GEM으로부터 1800억원의 자본금 확보… 코스닥 상장 추진
사운드백신, GEM으로부터 1800억원의 자본금 확보… 코스닥 상장 추진
  • 최준영 기자
  • 승인 2023.06.15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청력 의료 시스템 및 특허받은 청력 건강 관리 제품의 선두 제조업체인 사운드백신(Sound Vaccine, Inc., 이하 “사운드백신”)이 룩셈부르크 기반의 사모 대체투자그룹인 GEM 글로벌 일드 LLC SCS(GEM Global Yield LLC SCS, “GGY”)와 2023년 6월 8일 이후 36개월 동안 사운드백신에 최대 1800억원의 주식 청약을 제공하기로 하는 계약(“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운드백신은 주식 청약 기능을 통해 보통주를 GEM에 발행해 자금을 인출할 수 있다. 사운드백신이 이러한 인출의 시기와 최대 금액을 제어하며 최소 인출 의무는 없다. 사운드백신은 발행된 보통주 중 최대 2.7%를 GEM에 매입할 수 있는 영장을 발행할 예정이다. 홍콩에 본사를 두고 런던에 지사를 둔 선도적인 자문 서비스 그룹인 파라자드 투자(Farazad Investments)가 사운드백신의 거래에 대해 고문 역할을 맡았다.

사운드백신은 미국, 일본, 유럽 및 기타 여러 선진국에서 특허받은 첨단 청력 의료 시스템 및 청력 건강 관리 제품의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주요 혁신은 스탠퍼드 의과대학에서 임상적으로 입증했다.

2016년에 설립된 사운드백신은 청각 의료 산업의 선두 주자 중 하나로 부상했다. 혁신적인 TSC(Threshold Sound Conditioning) 및 MDA(Multi-Dimensional Audiometry) 기술과 관련해 수많은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사운드백신은 세계 최초로 주파수 대역별 음향신호를 이용한 비침습적 청력개선 기술을 개발했다. 이 검증된 발명을 통해 난청 환자뿐만 아니라 정상 청력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으로 청력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고 청력 손실을 예방하며 골든이어 분야를 개선하고자 한다.

곽은이 사운드백신 CEO는 “최근 GEM으로부터 1800억원의 투자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 이 투자는 사운드백신의 엄청난 잠재력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GEM이 당사의 획기적인 기술과 변혁적 비전에 대해 갖고 있는 자신감과 신뢰를 강조한다. 사운드백신의 가치를 극적으로 높이는 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성장을 가속하고 청각 의료 산업의 선구자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다. 앞으로의 기회에 기대하는 바가 크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