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송영길 '불체포특권 포기 반대'에 "국민 눈높이에 안 맞는 생각"
윤재옥, 송영길 '불체포특권 포기 반대'에 "국민 눈높이에 안 맞는 생각"
  • 뉴시스
  • 승인 2023.06.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위주의 정부 시절이면 모를까…그런 시절 아냐"
 이영환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후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식을 하고 있다.

 정윤아 한은진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1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불체포특권 포기 반대' 발언에 대해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이야기"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권위주의 정부 시절이고 정치적 탄압으로 수사가 이뤄지는 상황이면 (그런 발언이) 일리가 있지만 이미 그런 시대는 지났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불체포 특권 포기 서약을 한 것을 민주당 의원들에게도 동참을 요구할 것인지에 대해 "개인의 입장을 일단 존중하겠다"며 "또 다른 의견이 있는 의원들이 있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입장이 다른 분들을 무리하게 동참시킬 생각은 없다"고 했다.

앞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지난 19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국회의원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겠다"고 말했다. 헌법에 '국회의원은 현행범인 경우를 제외하고 회기 중 국회 동의 없이 체포 또는 구금되지 아니한다'고 규정돼있다.

송 전 대표는 "불체포특권 포기는 야당이길 포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