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몰려드는데 '먹태깡 4봉지, 아사히 왕뚜껑 24캔' 발주제한?"
"손님 몰려드는데 '먹태깡 4봉지, 아사히 왕뚜껑 24캔' 발주제한?"
  • 뉴시스
  • 승인 2023.07.1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먹태깡·아사히 생맥주캔 높은 인기 지속
여름철 성수기 앞두고 편의점주들 '발주 대란'
김명년 기자 = 농심의 신제품 스낵 '먹태깡'이 출시 일주일 만에 품절사태가 벌어지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4일 오전 서울시내 한 편의점 먹태깡 매대가 비어있다.

 이혜원 기자 = 농심의 '먹태깡'과 롯데아사히주류의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출시와 동시에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물량 부족으로 편의점 발주가 제한되고 있는 모습이다.

12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현재 CU·GS25·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발주 가능 물량은 먹태깡이 4봉지, 아사히 생맥주캔이 24캔이다.

이마저도 일부 편의점은 제품 입고 상황에 따라 발주가 중단되는 경우도 허다한 것으로 파악된다.

앞서 편의점업계는 먹태깡을 이달 한 달간 '2+1 행사'로 판매할 예정이었지만 CU는 지난 8일, GS25와 세븐일레븐은 각각 11일 프로모션을 중단했다. 물량 부족때문이다.

제조사인 농심은 이번주부터 생산량을 30% 늘린다고 밝혔지만, 높은 수요를 감당할 수 있을 지는 미지수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전날 공식 출시됐는데 수요에 비해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먹태깡과 아사히생맥주캔의 경우 여름철 수요가 높아지는 상품군인 만큼 적은 발주 가능 수량에 편의점주들이 아쉬워하는 분위기다.

한 편의점주는 "여름이 되니 아사히 생맥주캔이 불티나게 팔리는데, 최대 발주가 24캔이라는 점은 함정이다"며 "먹태깡도 근근이 물량이 풀리는 것 같은데 너무 애가 탄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