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잼버리 무난한 마무리, 국가 브랜드 이미지에 큰 역할"
윤 대통령 "잼버리 무난한 마무리, 국가 브랜드 이미지에 큰 역할"
  • 뉴시스
  • 승인 2023.08.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외 의존도 높아 국가 브랜드가 중요"
"기업·대학, 국가브랜드 지키는 데 역할"
"잼버리 반갑게 맞아준 국민들께 감사"
윤석열 대통령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초반 논란에도 불구하고 무난하게 마무리됐다며 이는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됐다는 취지로 발언했다. 사진은 지난 1일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는 윤 대통령

양소리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초반 논란에도 불구하고 무난하게 마무리됐다고 평가하며 이는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경제의 대외의존도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우리나라는 국가 브랜드 이미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잼버리를 무난하게 마무리함으로써,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해준 종교계, 기업, 대학 및 여러 지방자치단체에 감사하고 잼버리 대원들을 반갑게 응대해 준 우리 국민께도 감사하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또 안전을 위해 애쓴 군, 경찰, 소방을 비롯한 공무원들의 수고를 치하했다.

감사원은 잼버리 관련 감사 착수를 검토 중이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정부는 이번 행사가 남겨준 우리들의 과제에 대해 한치의 소홀함도 없이 철저히 분석하고 성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고 밝혀, 잼버리 부실 준비·파행 운영 등에 대한 대대적 감사·감찰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