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니클라우스 "우즈, 올해 US오픈 우승후보"
'전설' 니클라우스 "우즈, 올해 US오픈 우승후보"
  • 뉴시스
  • 승인 2019.05.3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즈 1승만 더하면 최다 우승 기록 공동 1위

 미국프로골프(PGA) 메이저 대회 최다 우승 기록 보유자인 '전설' 잭 니클라우스가 올해 US오픈 우승후보로 타이거 우즈를 꼽았다.

니클라우스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더블린서 열린 PGA 투어 메모리얼 토너먼트 기자회견에 참석해 "올해 US오픈서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는 우즈다. 우즈는 거기서 15타 차로 이긴 적이 있다"고 말했다. 

올해 US오픈이 열리는 페블비치 골프 링크스는 우즈가 2000년 같은 대회에서 2위에 15타나 앞서며 우승한 기억이 있는 곳이다. 이는 PGA 투어 최다 타수차 우승이기도 했다. 

당시 우즈는 2000~2001년 메이저 4개 대회 연속 우승을 달성하는 등 최전성기를 구가했다. 

지난해 US오픈 컷 탈락의 아픔을 설욕하겠다는 각오다. 지난 24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메모리얼 토너먼트와 US오픈에 나가겠다"고 공언한 상태다.

니클라우스는 " 다른 선수들의 기량도 좋다"면서도 "우즈가 그들을 제압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럴 능력이 있다"고 후배를 추어올렸다.

니클라우스는 메이저 대회에서 통산 18회 우승으로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위는 15회 정상에 오른 우즈다.  

그는 "누구나 자신의 기록이 깨지는 걸 원하지 않는다"면서도 "우즈가 내 기록을 넘어서지 못할 것이라 생각한 적은 없다"고 단언했다. 

US오픈에 앞서 열리는 메모리얼 토너먼트는 니클라우스가 코스를 직접 디자인했고 대회를 주최하는 대회다. 

우즈가 강세를 보여온 대회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총 5차례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1999년부터 2001년까지는 대회 3연패를 달성했고 2009년과 2012년에도 우승했다.

만약 우즈가 우승한다면 샘 드니스가 보유한 PGA 최다 우승 기록(82승)과 공동 1위를 이룬다. 

메모리얼 토너먼트는 30일 개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